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4/264

세금 ★ 원천징수제도, 근로소득세(갑근세), 사업소득세, 기타소득세, 종합소득세, 급여명세서 세금 ★ 원천징수제도, 근로소득세(갑근세), 사업소득세, 기타소득세, 종합소득세 #건설취업 #건설워커 ■ 원천징수(제도)란? 원천징수는 납세의무자가 직접 세금을 납부하지 아니하고, 납세의무자에게 소득을 지급하는 제3자가 소득을 지급할 때에 국가를 대신하여 그 납세의무자의 세액을 징수하여 과세관청에 납부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가 근로자에게 급여(인건비)를 지급할 때, 근로소득세와 지방세 등 세금을 공제한 후의 금액을 근로자에게 지급하며, 공제한 세금은 근로자를 대신하여 관할세무서장에 납부합니다. 원천징수 대상이 되는 소득으로는 이자소득, 배당소득, 특정 사업소득, 근로소득, 연금소득, 기타소득, 퇴직수당 등이 있습니다. * 정기예금 만기가 돌아와서 찾을 때 은행이 이자에서 세금을 떼고 주죠?.. 2017. 4. 26.
[건설취업 건설워커] 현대건설·계룡건설·한신공영·창성건설 등 건설사 채용 [건설취업 건설워커] 현대건설·계룡건설·한신공영·창성건설 등 건설사 채용 [건설취업 건설워커 2017-04-26] 건설사 채용소식이 줄을 잇고 있다. 26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현대건설, 계룡건설, 한신공영, 창성건설, 동아지질 등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 현대건설이 부동산 투자개발 전문가(정규직)를 모집한다. 4월 28일까지 회사 홈페이지 인재채용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부동산 투자개발 사업 업무경력 10년 이상, 공학계열 또는 상경계열, 금융사 근무경력(부동산 개발) 우대, 스마트시티 관련 ICT업무경력 우대, 영어 능통자 우대 등이다. ◆ 계룡건설이 토목직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택지·수자원·농토목 .. 2017. 4. 26.
[근로기준법] 타인 명의 통장 계좌로 급여이체(급여입금) [근로기준법] 타인 명의 통장 계좌로 급여이체 근로기준법 제43조는 “임금은 직접 근로자에게 그 전액을 지급하여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임금은 가족 명의가 아닌 근로자 본인 명의 입금계좌로 지급함이 타당합니다. 다만, 근로자가 개인사정이 있어서 제3자의 통장으로 급여를 송금해달라고 요청한 경우, 사용자가 이를 수락하여 타인 명의 통장으로 급여를 지급했다면 근로기준법 위반의 문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근로자 편의를 봐주는 회사가 그리 많지 않다는 것이 문제일 뿐입니다. 대부분의 회사는 본인 명의 통장에 급여를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같이 읽어볼만한 글 고용노동부(관할 고용노동청) 신고(진정제기) 절차 태그리스트 #급여통장 #타인명의통장 #건설워커 #네이버지식인 #금융사기 #취업사.. 2017. 4. 26.
[가산수당] 야간근로, 연장근로, 휴일근로, 상시근로자수, 휴일개념, 법정근로시간 [가산수당] 야간근로, 연장근로, 휴일근로, 상시근로자수, 휴일개념 ■ 상시근로자수 야간수당, 휴일수당, 연장수당은 상시근로자 5인이상(사업주 제외) 사업장에 한해 지급합니다. 상시근로자수는 1일 평균 근로자수를 의미합니다. 보통 편의점의 경우 평일 3명, 주말 3명의 인력을 채용하여 1타임에 1명씩 교대로 운영하는 곳이 많은데, 이 경우에는 전체 근로자 수는 6명이지만 1일 평균 근무인원이 3명이므로 상시근로자 4인이하 사업장으로 인정됩니다. “상시”라 함은 사회통념에 의하여 객관적으로 판단하여야 할 것이므로 근로자수가 때때로 5인 미만이 되더라도 상태적으로 보아 5인 이상이면 상시 5인 이상으로 보아야 합니다. ※ 2개 사업장의 상시근로자수 본사, 지점, 지사 혹은 1공장, 2공장이 다른 장소에 있는.. 2017. 4. 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