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531

[건설취업 건설워커] 한화건설 경력사원 채용공고 (주)한화건설 경력사원 채용공고 당사에서 유능하고 역량있는 인재를 채용하오니, 많은 지원바랍니다. 귀하의 미래에 있어 성공의 날개를 활짝 펼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모집부문 분야 직무 자격요건 인원 근무지 건축 건축시공 건축공학, 건축학 관련 전공자 경력 2년 이상 00 명 국내 건축현장 공통사항 - 고용형태 : 계약직 - 관련분야 자격증 소지자 우대 전형절차 서류전형발표(6/15) → 본사면접(미정) → 최종발표(6/28) (세부 내용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통지 예정) 접수방법 - 온라인 입사지원 [클릭/온라인입사지원서등록] ▶ 한화건설홈페이지(http://www.hwenc.co.kr) → 채용정보 → 계약직채용 접수기간 - 6/11(일) 기타 - 입사지원서 내용이 사실과 다는 경우 .. 2017. 5. 31.
[이엔지잡] 이공계 전문인력 모시기 열기 '후꾼'…현대건설·KB오토시스 등 엔지니어 채용 [이엔지잡] 이공계 구직자 모여라!…현대건설·KB오토시스 등 이공계 전문인력 채용 이공계 구직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알짜 채용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31일 이공계 취업포털 이엔지잡(www.engjob.co.kr 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현대건설, KB오토시스, 현대엔지니어링 등이 이공계 엔지니어 중심의 전문인력 채용에 나섰다. ◆ 현대건설이 연구개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TBM 운영, 소음진동/음향설계, Precast Concrete, 초고층구조 등이며 6월 9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각 분야별 토목/자원공학(터널), 건축공학, 기계공학 전공자로 석사학위 이상자를 대상으로 한다. 기타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은 부문별로 상이하다. 근무지는 경기도 용인시 연구개발본부다. ◆.. 2017. 5. 31.
알바 꺾기, 휴업과 휴업수당 알바 "꺽기", 휴업과 휴업수당 ■ 알바 꺾기 '불법' OR '합법' 사용자가 알바생에게 "손님이 없으니 일찍 들어가라"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만일 근로시간 등 근로조건을 명시한 근로계약서를 작성했다면 조기 퇴근을 했더라도 정해진 근로시간만큼 임금을 전액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았거나 근로시간이 명확하지 않다면 논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르바이트생을 근로계약서상 정해진 근로시간보다 늦게 출근시키거나 일찍 퇴근시켜서 그 시간만큼 임금을 적게 주는 꼼수를 '꺾기'라고 합니다. 심지어 손님이 없을 땐 밖에 나가 쉬게 해놓고 그 시간을 임금에서 빼는 경우까지 있습니다. 근로계약서에 근로자와 사용자 사이에 근로하기로 정한 근로시간(소정근로시간)이 명시 되어 있는데, 고용주의 지시에 .. 2017. 5. 30.
건설구직자 희소식…건설사 채용정보, 맞춤형 건설취업교육 '풍성' 서희건설·대우조선해양건설 등 경력 및 신입사원 모집 건설구직자 맞춤형 취업교육프로그램 풍성 [건설워커 2017-05-29] 건설사 채용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29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서희건설, 대우조선해양건설, 한양건설, 혜림건설, 대창기업 등이 경력 및 신입사원 채용에 나서고 있다. 또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코쎈취업지원센터, 건설기술교육원 등은 건설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서희건설이 경력 및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시공/공무, 안전관리, 보건관리, 품질관리, 전기관리, QC, 기계설비, 민간공사, 현장소장 등이며 6월 4일까지 회사 홈페이지 인재채용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신입사원의 경우.. 2017. 5. 29.
[한국고용정보원] 직업훈련포털 HRD-Net 근로자지원사업-근로자직업능력개발훈련 근로자직업능력개발훈련 출처 : http://www.hrd.go.kr/hrdp/gi/pgico/PGICO0100T.do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 등이 직무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근로자카드를 발급받아 직업능력개발 훈련에 참여할 할 수 있도록 훈련비용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지원대상은 누구인가요? 다음 요건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 (근로자 카드 신청일자 기준) - 우선지원대상기업에 재직중인 근로자 - 기간제 근로계약을 체결한 기간제 근로자 - 1주 동안의 소정 근로시간에 비하여 짧은 단시간 근로자 (1주 동안의 소정근로시간이 36시간 미만) - 파견근로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파견근로자 - 일용근로자 (근로자 카드 신청일 이전 30일 이내에 10일 이상 일용근로내용이 있.. 2017. 5. 29.
남녀임금격차라는게 존재하나요? 남녀임금격차라는게 존재하나요? / 건설취업 지식인 답변 원칙적으로 똑같이 입사한 신입사원이라면 남녀 성별에 따라 임금이 차이가 날 수 없습니다. 동일한 노동을 제공하는 근로자의 경우 여성과 남성을 이유로 임금에서 차별을 할 수 없습니다. 동일한 노동이 아니거나 경력, 특정 자격 보유 여부에 따라 임금이 다를 수는 있습니다. 이게 법이고 원칙입니다만, 현실에서는 여성이 불리한 점이 존재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예를 들어 같이 입사했더라도 승진심사에서 여성이 남성보다 좋지 못한 성적을 받아 승진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성입장에서는 심사의 형평성 문제를 따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남녀 임금격차의 대표적 원인 중에, 출산 및 육아에 따른 불이익이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출산을 통한 직장경력 단절이 있고,.. 2017. 5. 26.
반도건설 장기신용등급 전망, 긍정적(Positive)으로 상향 / 건설취업 반도건설 장기신용등급 전망, 안정적에서 긍정적(Positive)으로 상향 / 건설취업 [건설워커 2017-05-24] 반도건설의 장기신용등급 전망이 안정적에서 긍정적으로 상향됐다. 나이스신용평가는 반도건설의 장기신용등급을 BBB 안정적(Stable)에서 BBB 긍정적(Positive)로 조정했다고 밝혔다. 나신평은 주택시장 호황으로 부채비율 230% 아내로 내려갔고, 자기자본 규모가 5000억원 상회하는 상황을 감안해 등급전망을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지난달말 기준 진행 중인 주택현장들은 18개의 평균 분양률이 99%를 기록하는 등 주택현장 전반의 분양실적이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나신평은 반도건설의 자기자본규모가 7000억원을 넘는 가운데 안정적인 사업기반이 유지될 것으로 전망될 경우 등급 상향조정.. 2017. 5. 24.
[건설취업] 건설기술교육원, 해외플랜트·녹색건축·BIM 교육생모집…공대생 여름방학 필수코스 [건설취업] 건설기술교육원, 해외플랜트·녹색건축·BIM 교육생모집…공대생 여름방학 필수코스 공대생과 건설구직자들을 위한 국비 무료 취업교육과정이 개설된다. 19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건설기술교육원이 주관하고,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해외플랜트/녹색건축/BIM 교육생 모집’과정이 개설된다. 교육과정은 △해외플랜트 일반과정 & 해외플랜트건설 실무영어중점과정 △녹색건축(친환경) 전문인력양성과정 △BIM 전문인력양성과정 등 3개 과정이며 과정별 신청기한과 교육장소, 교육일정이 다른 만큼 모집공고를 정확히 확인해야 한다. 교육대상은 공과대학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 실업자 및 재직자 등이다. 졸업예정자의 경우 2018년 9월 1일 이전 졸업예정자에.. 2017. 5. 24.
[건설취업 알짜교육] 코쎈취업지원센터 / 2017년 K-Move 해외 토건/플랜트 현장관리자 과정 / 월드잡 해외취업사이트 #월드잡 #건설취업 #해외건설 #K-Move #해외토건 #해외건설취업 #플랜트취업 #현장관리자 #월드잡플러스 #해외취업사이트 #건설워커 #지앤에스기술 #부민통신 #특수건설 #성보이엔이 #동아지질 #대정설비 #국제플랜트 #세모엠이씨 #금양산업개발 #미동이엔씨 #취업약정업체 #협력업체 #전문건설 #종합건설 2017. 5. 24.
[건설취업 건설워커] 더치건설 아주산업건설 유진건설 화인종합건설 금강종합건설 [건설취업 건설워커] 더치건설 아주산업건설 유진건설 화인종합건설 금강종합건설 [건설취업 건설워커] 오늘의 채용정보(등록일 2017.5.23.) 더치건설(주) / 더치건설㈜ 현장소장 모집 / 마감일 : 채용시 / http://bit.ly/2qJy7Rs 아주산업건설주식회사 / 건축 및 안전관리자 경력직 정규직 사원모집 / 마감일 : 06/05 / http://bit.ly/2qJsEKA 유진건설(주) / 토목분야 모집(공사/공무) / 마감일 : 채용시 / http://bit.ly/2qJhCF8 화인종합건설(주) / 본사 공무, 현장건축, 안전관리자 수시 모집 / 마감일 : 채용시 / http://bit.ly/2qJA00r 금강종합건설(주) / 2017년 건축부 경력 및 신입사원 모집 / 마감일 : 채용시 / .. 2017. 5. 23.
알바 무단결근 무단퇴사 손해배상청구 알바 무단결근 무단퇴사 손해배상 청구 / 건설취업 건설워커 지식인 답변 ☜ 지식인 질문 확인 안녕하세요.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 운영자입니다. 편의상 질문별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1. 무단퇴사로 인해 PC방에 발생한 손해가 있고 이를 사업주가 입증할 수 있다면 그만큼의 손해배상 책임을 지게 될 수 있습니다. 1-2.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할 수는 있어도 가게에 손실이 없다면 배상판결은 받지 못할 것입니다. 1-3.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할 수는 있지만 손실이 없으므로 배상판결은 받지 못할 것입니다. 손해배상청구는 말로 해서 되는 게 아닙니다. 사용자는 자신에게 발생한 손해를 구체적으로 입증해야 하고 민사소송절차를 거쳐야만합니다. 현실적으로 아르바이트생의 갑작스러운 퇴사로 배상판결을 받기는 쉽지 않습니다. 2.. 2017. 5. 23.
[건설워커] 동문건설, ‘동문굿모닝힐’ 새 BI …브랜드디자인과 로고 전면 교체 동문건설, ‘동문굿모닝힐’ 새 BI …브랜드디자인과 로고 전면 교체 간결하고 세련된 이미지 중점 `파주 문산역 동문굿모닝힐`에 첫 적용 [건설워커 2017-05-23] 동문건설은 '동문굿모닝힐' 아파트브랜드 BI(Brand Identity, 브랜드 정체성) 디자인과 로고를 전면 교체한다고 23일 밝혔다. 동문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굿모닝힐은 굿모닝(Good morning)과 힐(Hill)의 합성어다. 단순한 주거공간이 아닌 상쾌한 아침을 열어주는 아파트, 힐링(Healing)의 기능을 갖춘 품격 높은 아파트의 역할을 부각해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주겠다는 의미다. 새로운 BI는 기존 '좋은아침'을 의미하는 태양을 아치형의 디자인 모티브로 해가 뜨고 지는 것을 상징화해 간결함이 돋보이도록 디자인했다. 색채도 오.. 2017. 5. 23.
[근로기준법] 계약 서류의 보존(3년간 의무보존 인사서류) ■ 근로기준법 제42조(계약 서류의 보존) 사용자는 근로자 명부와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근로계약에 관한 중요한 서류를 3년간 보존하여야 한다. * 위반 시 벌칙 : 근로기준법 제116조(과태료) 근로기준법 제42조(계약 서류의 보존)를 위반한 자에게는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 근로기준법 시행령 제22조(보존 대상서류) ① 근로기준법 제42조에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근로계약에 관한 중요한 서류"란 다음 각 호의 서류를 말한다. 1. 근로계약서 2. 임금대장 3. 임금의 결정ㆍ지급방법과 임금계산의 기초에 관한 서류 4. 고용ㆍ해고ㆍ퇴직에 관한 서류 5. 승급ㆍ감급에 관한 서류 6. 휴가에 관한 서류 7. 삭제 8. 법 제51조제2항, 법 제52조, 법 제58조제2항ㆍ제3항 및 법 제59조에 .. 2017. 5. 21.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 약칭: 채용절차법 )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 약칭: 채용절차법 ) [시행 2014.1.21.] [법률 제12326호, 2014.1.21., 제정] 고용노동부(고용정책총괄과), 044-202-7215 제1조(목적) 이 법은 채용과정에서 구직자가 제출하는 채용서류의 반환 등 채용절차에서의 최소한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사항을 정함으로써 구직자의 부담을 줄이고 권익을 보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정의) 이 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과 같다. 1. "구인자"란 구직자를 채용하려는 자를 말한다. 2. "구직자"란 직업을 구하기 위하여 구인자의 채용광고에 응시하는 사람을 말한다. 3. "기초심사자료"란 구직자의 응시원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말한다. 4. "입증자료"란 학위증명서, 경력증명서, 자격증명서.. 2017. 5. 21.
[노동용어] 포괄임금제 포괄임금제 연장근로, 야간근로, 휴일근로 등 시간외근로에 대한 수당을 급여에 포함시켜 일괄지급하는 임금제도. 근로계약 체결시 근로형태나 업무 성질상 법정 근로시간을 초과한 연장·야간·휴일 근로 등이 당연히 예정돼 있는 경우나 계산의 편의를 위해 노사 당사자간 약정으로 연장·야간·휴일 근로 등을 미리 정한 후 매월 일정액의 제수당을 기본임금에 포함해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연월차 수당의 경우 휴식을 보장하는 근로기준법 취지에 따라 포괄임금과 별도로 지급해야 합니다. 만일 그 유효요건을 갖추어 적법하게 체결된 계약이라면 그 계약에 따라 지급된 포괄임금에는 원칙적으로 근로기준법 소정의 가산수당이 모두 포함, 지급된 것이므로 실제 연장근로시간 등을 기준으로 계산한 것과의 차액을 사용자에게 청구할 수 없습니다... 2017. 5. 20.
실업급여 수급자격, 신청방법, 재취업활동, 이직사유 정정, 자발적퇴사시 수급자격 인정 실업급여 수급자격, 신청방법, 재취업활동, 이직사유 정정, 자발적퇴사시 수급자격 인정 ■ 실업급여 실업급여는 최종이직일 전 18개월 중 고용보험 가입기간(보수를 지급받은 일수)이 180일 이상을 충족하고, 최종 사업장의 퇴직사유가 회사의 도산, 경영상 해고, 권고사직, 계약만료 등 비자발적인 퇴사(본인의 중대한 귀책사유 제외)이거나 또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자발적 퇴사 등 수급요건을 갖추고 재취업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구직활동에 대하여 노력하는 경우 지급됩니다. * 원칙적으로 자발적 이직의 경우에는 수급자격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외) * 2016년부터는 주간학생이라고 하더라도 실업급여 수급사유에 해당한다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실업급여는 이직한 다음 날부터 12개월.. 2017. 5. 20.
[건설취업 건설워커] 현대건설 건축사업분야(건축시공/공무) 경력직모집 현대건설(주) / 건축사업분야(건축시공/공무) 경력직모집 / 마감일 : 05/28 / http://bit.ly/2qxwy90 #건설워커 #현대건설 #건축취업 #공무취업 #건설취업 현대건설(주) / 건축사업분야(건축시공/공무) 경력직모집 / 마감일 : 05/28 / http://bit.ly/2qxwy90 #건설워커 #현대건설 #건축취업 #공무취업 #건설취업 #자격증소지자 2017. 5. 19.
신원조회(범죄경력조회), 막도장 제출하라? 신원조회(범죄경력조회), 막도장 제출하라? / 건설취업 건설워커 지식인 답변 ■ 신원조회(범죄경력조회) "신원조회 결과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합격을 취소한다" 이런 문구가 들어가 있는 채용공고들이 있습니다. 흔히 신원조회는 범죄경력조회를 의미합니다. "우리 회사에 입사를 하려면 신원조회를 거쳐야한다"라는 말은 그 사람이 부적격대상인지를 확인하기위해 범죄경력조회를 일컫는 말입니다. 범죄경력조회는 수형인명부 또는 전상입력된 범죄경력자료를 열람, 대조하는 방법으로 신원 및 범죄경력에 관하여 조회하는 것을 말합니다. ■ 범죄경력자료 범죄경력자료란 수사자료표 중 다음 각 목에 해당하는 사항에 관한 자료를 말합니다. 가. 벌금 이상의 형의 선고, 면제 및 선고유예 나. 보호감호, 치료감호, 보호관찰 다. 선고유예의.. 2017. 5. 19.
[건설워커] 4월 건설업 취업자수 196만1천명…전년 동월 대비 16만1천명 증가 [건설워커] 4월 건설업 취업자수 196만1천명…전년 동월 대비 16만1천명 증가 [건설워커 2017-5-16] 통계청이 발표한 4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건설업 취업자 수는 196만 1천명으로 전년 동월(180만명)보다 16만1000명(8.9%) 증가했다. 전월(190만8000명)에 비해서는 16만1000명(3%) 늘었다. 현재 일자리를 지탱하고 있는 건설업은 향후 사정이 나빠질 것으로 예상된다. 2016년 이전 수주받은 건설물량의 시공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에 현재까지는 일자리가 유지되고 있으나 최근 건설경기 하락으로 일자리 감소를 예고하고 있다. 특히 마무리 건설 공사에 투입되는 일시적인 일용직을 중심으로 일자리가 확대되고 있어 향후 일자리 감소는 불가피하다. 이들은 준공이 완료되고 신규 수주물량.. 2017. 5. 16.
[근로자 구분] 정규직/비정규직, 단시간근로자, 무기계약직, 기간제근로자, 임시직, 촉탁직, 일용직, 상용직 [근로자 구분] 정규직/비정규직, 단시간근로자, 무기계약직, 기간제근로자, 임시직, 촉탁직, 일용직 근로자 임금을 목적으로 타인(사용자)의 지휘·명령에 근로를 제공하는 자. 아르바이트, 일용직, 정규직, 비정규직 구분 없이 근로를 제공하고 임금을 받는 모든 사람을 뜻함. 정규직 근로자 사용자와 직접 근로계약을 체결하여 사업장 내에서 전일제(full-time)로 근무하면서 근로계약기간의 ‘정함이 없이’ 정년까지 고용이 보장되는 근로자를 말한다.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근로자와 구별되는 개념. 사용자와 근로자가 '한시적'으로 근로관계를 맺는 모든 비조직화 된 고용형태. 비정규직 근로자에는 기간제 근로자(임시직, 촉탁직, 일용직), 파견근로자, 시간제근로자(단시간근로자, 파트타이머), 기타 특수한 고용형태의 .. 2017. 5. 14.
[취업제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자, 범죄경력조회, 성범죄경력조회 [취업제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자, 범죄경력조회, 성범죄경력조회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자 채용공고를 보다보면 공통자격요건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라는 문구가 보일 때가 많습니다. 해외근무도 아니고 해외여행을 시켜줄 것도 아닌데, 굳이 이 문구를 집어넣는 이유는 뭘까요. 우선 출국금지, 지명수배 등 범죄혐의와 관련하여 해외 출국이 부적당하다고 여겨지는 경우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또 병역의무자도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있는데요. 병역을 마치지 않은 사람은 해외여행을 위해 여권상에 확인인을 받은 후, 출입국관리 공무원에게 제시해야 합니다. 또 고액의 벌금을 납부하지 않았다면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된다고 합니다. 말하자면 법적으로 크게 문제가 있는 사람은 채용을 거부한다는 얘기가 되겠습니.. 2017. 5. 13.
대학 인지도가 취업에 미치는 영향 / 건설취업 건설워커 지식인답변 대학 인지도가 취업에 미치는 영향 Q. SKY를 목표로 열심히 노력했지만, 결국 인지도가 떨어지는 대학교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취업이 걱정되는데요. 기업에서 사람을 뽑을 때 학벌을 많이 따지나요? A. 학교 간판을 완전히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명문 대학을 나왔다고 무조건 취업이 잘되는 시대는 아닙니다. 옛날에는 스카이(sky) 출신 몇점, 서성한은 몇점… 이런 식으로 가점을 부여하여 인재를 뽑는 기업들이 실제 존재했습니다. 하지만, 요즘 같은 무한 경쟁시대에 그런 기계적 잣대로 사람을 뽑는 기업이 남아 있다면 정말 팔자 좋은 기업일 겁니다. 만만한 경쟁자가 없는 독점기업이면 가능합니다. 학교 간판이 중요한 시대는 부모님 세대에 끝났습니다. 요즘엔 명문대를 나와도 취업을 못하는 현상이 .. 2017. 5. 11.
[건설워커] 황금연휴 끝…쌍용건설·이테크건설 등 건설사 신입/경력 채용 러시 [건설워커] 황금연휴 끝…쌍용건설·이테크건설 등 건설사 신입/경력 채용 러시 [건설워커 2017-05-10] 5월 황금연휴가 끝나자 건설사들이 전문인력 채용에 적극 나서고 있다. 10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쌍용건설, 이테크건설, 티이씨건설, 범양건영 등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 쌍용건설이 2017년 대졸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군은 토목, 건축, 국내영업, 경영지원 등이며 15일까지 쌍용건설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교 이상 해당분야 전공자 및 8월 졸업예정자, 해외근무 가능자, 외국인 지원 가능 등이다. ◆ 이테크건설이 2017년 상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사업부문.. 2017. 5. 10.
업무방해죄, 모욕죄, 정보통신망법, 명예훼손죄 / 건설취업 건설워커 지식인답변 업무방해죄, 모욕죄, 정보통신망법, 명예훼손죄 ■ 업무방해죄 형법 제314조에서 규정하고 있는 업무방해죄는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위계 또는 위력으로써 사람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에 성립합니다. 이때 위계란 상대방의 착오, 부지를 이용하거나 기망, 유혹의 방법으로 판단을 그르치게 하는 일체의 행위를 의미하며, 위력이란 사람의 의사를 제압, 혼란케 할 만한 일체의 세력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위력에는 유형적 방법, 무형적 방법을 불문하며 폭행, 협박, 음식점에서 고함을 지르고 난동을 부린 경우 등이 해당합니다. Q. 처음 고용한 알바생이 첫 출근날 잠적을 했어요. 업무방해죄로 고소 가능한가요? 또 부장님께서 화가나서 그 알바생에게 문자로 심한 욕설을 하셨다는데, 문제가 될까요? A. 그 정도로는 업무방해죄가.. 2017. 5.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