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6/063

구직자, 취준생이 꼭 알아야 할 취업준비상식 모음 구직자, 취준생이 꼭 알아야 할 취업준비상식 모음 대학 인지도가 취업에 미치는 영향 서연고-서성한-중경외시-건동홍숙…대학서열 따지면 모하냐? 공과대학 출신은 취업 잘되나요? 지방대 공대 취업 현실을 알고 싶어요 문과 취업 헬인가요? 문과 가면 정말 안되나요? 학점이 낮으면 취업이 어려운가요 [취업제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자, 범죄경력조회, 성범죄경력조회 기업 채용 전형 절차 abc 이력서,자기소개서 ★ 취업 첫인상, 이력서 사진.."깔끔하고 단정한 모습이 포인트" 이력서,자기소개서 ★ 취업 합격률 높이는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이력서,자기소개서 ★ 취업사이트 온라인 이력서(자기소개서) 제목 어떻게 써야 할까? 이력서,자기소개서 ★ 경력 위조 처벌 받나요? 사문서위조/업무방해죄/사기죄 면접팁 ★ 이것.. 2017. 6. 6.
취업 첫인상, 이력서 사진.."깔끔하고 단정한 모습이 포인트" 취업 첫인상, 이력서 사진.."깔끔하고 단정한 모습이 포인트" 이력서 사진은 첫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회사 담당자에게 주는 첫 인상이기 때문에, 밝고 신뢰감 높은 사진을 첨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력서 사진을 사진관에서 촬영하려면 3~5만원 정도 내야 합니다. 취준생들에겐 부담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포토샵 등 이미지 편집을 잘하는 취준생들은 직접 사진을 촬영해서, 정장 입은 사진으로 합성을 해서 이력서 사진을 만들기도 합니다. 또 이력서 사진을 찍은 뒤 마음에 드는 정장 옷차림 사진과 합성해 주는 전문 사진관도 있습니다. 합성 티가 안나고 자연스럽다면 좋은인상을 주는 차원에서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전문 사진관이 아니더라도 요즘 웬만한 사진관에는 정장까지 준비되어 있어서 그거 입고.. 2017. 6. 6.
[공무원 임용유예제도] 군대 가기 전에 공무원시험 합격하면? [공무원 임용유예제도] 군대 가기 전에 공무원시험 합격하면? Q. 공무원시험 합격하고 나중에 군대 영장이 나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공무원은 임용유예제도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군대 가기 전에 공무원 시험을 보는 사람들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임용유예 제도 덕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공무원은 합격이 된다면 임용시기를 늦출 수 있는 임용유예 제도가 있습니다. 6급 이하 공채 시험합격자에 한해 대학졸업, 군복무, 기타 개인사정으로 임용을 늦추고 싶을 경우 최대 2년까지 임용유예가 가능한 제도입니다. 임용유예를 하려면, 최종합격 명단 발표가 난 뒤에, 합격한 기관 인사담당부서에 찾아가셔서 임용유예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가시기 전에 먼저 인사담당자에게 전화해서, 사정을 .. 2017. 6. 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