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7/183

[건설취업] 한국건설기술인협회 경력신고 AtoZ / 경력수첩 발급방법 ■ 한국건설기술인협회 경력신고 AtoZ Q.최초 경력신고란? 건설기술자 또는 임의신고자가 「건설기술진흥법」 제21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8조 따라 자신의 근무처·경력·학력 및 자격 등의 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최초로 신고하는 것을 말합니다. Q.경력 변경신고란? 최초로 신고한 이후 근무처·학력·자격 또는 기술경력 등의 변경사항을 추가로 신고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직 등으로 새로운 근무처의 입사한 사항을 신고할 때에는 협회에 근무중으로 신고된 근무처(퇴직한 근무처)를 퇴직신고 하신 후 입사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경력관리안내 : 경력(변경)신고 | 건설업체 등의 상호 신규(변경) 신고 | 증명서의 신청 | 회비 및 수수료 | 경력관리제도 온라인 경력신고(기술자) | 온라인 경력신고 안내 PDF 다운받기 .. 2017. 7. 18.
고졸 비전공자 건설현장 소장이 되고싶어요 / 건설취업 건설현장 소장(현장 대리인)이면 그 현장에서는 최고 책임자입니다. 보통 부장급 간부가 현장소장을 맡게 되며, 공사규모에 따라 차장급, 임원급이 현장소장을 맡기도 합니다. 건설 현장 소장이 되려면 일단 건설회사에 취업을 해서 경력을 쌓아야 합니다. 전문건설이든 종합건설이든 현장소장이 되기 위한 자격증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전문건설 현장소장 vs 종합건설 현장소장 전문건설도 현장소장이 따로 있습니다. 다만, 전문건설 소장은 종합건설 소장의 지휘 감독을 받게 되며, 종합건설 공사 현장에 관한 일체의 사항을 처리하는 권한을 가진 현장소장은 될 수 없습니다. 쉽게 말해 갑을 관계입니다. 현장소장 업무 현장소장은 시공, 안전, 품질, 직원관리, 민원, 대관업무(구청등 관공서 상대업무)등 공사 현장에서 벌어지.. 2017. 7. 18.
건설회사 순위 ★ 시공순위, 취업인기순위, 세계순위(ENR순위) ☆ 건설회사 순위 ★ 시공순위 / 취업인기순위 / 세계순위(ENR순위) /건설워커 우선, 국내 건설회사 순위는 국토교통부가 발표하는 시공능력평가 순위가 있어요.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는 국토부가 대한건설협회, 대한전문건설협회, 대한시설물유지관리협회, 대한설비건설협회 등 업종별 건설관련단체(위탁기관)에 위탁하여 평가결과를 매년 7월말 공시합니다. 민간기관인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가 매월 발표하는 국내 건설사 취업인기순위가 있습니다. 인기순위는 우수 건설기업들을 대상으로 취업선호도를 추출해내는 것으로 기업 외형이나 시공능력평가 순위와는 다른 개념입니다. 세계 순위로는 미국의 건설 전문지 ENR에서 발표하는 두 개의 순위가 있습니다. ENR은 매년 8월경에 전년도 매출액을 기준으로 세계 250대 건설사 실적 및 순위.. 2017. 7. 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