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OP

건설취업 구인구직 길라잡이 '건설워커'.. 건설사 취업준비생 다 모여라!!

by 건설워커 2015. 2. 28.
반응형
건설인이 찾는 취업포털, 건설워커, 정부-민간취업포털 상호보완 관계

글. 건설워커 | 입력 2015.02.28 21:08 | 최종수정 2015.02.28 21:09

건설워커

얼마 전 지인으로부터 "건설워커가 TV광고를 하더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건설워커는 신문광고와 취업 일자리 방송은 진행하고 있지만 TV(지상파) 광고는 하지 않고 있는데요. 무슨 말인가 싶었는데, 나중에 알아봤더니 국토부가 오픈한 '건설워크넷' 광고 이야기더군요. 건설워크넷은 한국건설기술인협회, 대한건축사협회, 대한측량협회, 한국엔지니어링협회, 한국지적협회, 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 등 6개 기관과 연동하는 국토교통부 채용 포털입니다.

또 다른 지인께서는 “정부가 건설 채용포털을 직접 운영하게 됐으니 건설워커가 타격을 받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말씀을 하기도 했습니다. 글쎄요. 과연 그럴까요? 제가 하나 되물어보겠습니다. “고용노동부가 워크넷이란 종합취업포털을 운영하고 있으니 잡코리아, 사람인, 인크루트 등 민간 취업포털들은 큰 타격을 받을 것이다” 이 말에 동의하시나요. (아닌거 다 아시죠?^^*)

정부와 민간 취업포털은 경쟁관계, 대립관계가 아니라 서로의 기능을 보완하는 상호 보완 관계입니다. 정부는 취업 및 취업포털시장이 제 기능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동시에 시장 기능을 활용해서 공익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취업포털을 운영하는 것입니다.

국토교통부 건설워크넷에는 건설워커와 고용노동부 워크넷이 외부시스템으로 참여해 채용정보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국내 민간 취업포털로는 건설워커가 유일하게 국토부 취업포털 운영에 참여하고 있는 셈이죠.

건설워커는 국토부에만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게 아닙니다. 대한건설협회, 해외건설협회, 한국산업인력공단, KT, 건설경제, 이엔지잡, 경총, 부동산신문, 건설이코노미뉴스, 월간리크루트, 파인드잡(벼룩시장), 가로수닷컴, 더필드, 뉴스에듀, 미디어잡, 디자이너잡, 에이치알비즈코리아, 비즈마스터(우리입찰), 해병대전략캠프, 네이버와 다음(Daum) 취업카페, 취업블로그 등 많은 제휴 채널에 건설회사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건설워커는 국내 주요 취업포털들도 이용하는 건설취업포털입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요. 어떤 건설회사가 건설워커에 구인광고를 등록하면, 이는 건설워커 뿐 아니라 모든 제휴 채널(그 제휴채널의 제휴채널까지)에 구인정보가 동시에 올라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건설회사는 어느 곳에 채용정보를 올리는 것이 현명할까요.ㅎㅎ

"건설워커에 없다면 대한민국에는 없는 건설회사입니다"라는 광고카피는 건설워커가 건설채용정보의 원산지, 총본산이라는 자신감에서 나온 것입니다.^^*

건설워커는 국내 최초의 전문취업포털입니다. 잡코리아, 인크루트 등 채용포털 개념이 등장하기 이전인 1997년 6월 천리안, 하이텔, 유니텔, 나우누리 등 PC통신망을 통해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지난 18년 동안 건설업 채용시장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건설워커가 탄생한 1997년에 여러분은 뭐하고 계셨는지 생각해보세요^^*)

건설워커는 ‘건설인이 찾는 취업포털’이라는 사이트 슬로건에 걸맞게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GS건설,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SK건설, KCC건설, 계룡건설산업, 금호건설, 한미글로벌,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아산, 현대중공업 등 대형 건설사 대부분이 기업회원으로 가입돼 있어, 이들의 채용소식을 가장 빨리 접할 수 있고 시공능력·연봉정보·인기순위·취업족보 등도 알 수 있습니다.

'그림자 채용' '게릴라 채용' 등은 1990년대 후반 건설워커가 만들어낸 채용시장 신조어로 10여년이 지난 지금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건설인 & 예비 건설인, 그리고 여타 건설 관계자 여러분! 앞으로도 건설워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상 건설워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건설워커위 배너를 누르시면 건설워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건설워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겁나 빠른 건설사 취업 구인구직정보, 종합취업포털들도 이용하는 1등 건설취업포털 - 건설워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컴테크컨설팅(건설워커) | 대표 유종현 | 서울 강북구 한천로140길 5-6 | 사업자 등록번호 : 210-81-25058 | TEL : 02-990-4697 | Mail : helper@worker.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강북-제 191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