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건설부문, 서울시 동부기술교육원과 MOU, 건설인력 양성 및 협력사 채용지원
[건설워커 컨스라인 2024-07-28]
한화 건설부문은 서울특별시 동부기술교육원과 함께 건설인력 양성과 협력사 채용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 협약은 2024년 7월 24일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 17층 대회의실에서 이루어졌으며, 한화 건설부문 외주구매실장 이준명, 인사지원실장 전창수, 서울특별시 동부기술교육원 원장 김강열 등이 참석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서울시 차상위 계층을 포함한 건설분야 취업 희망자 약 60명을 대상으로 2024년 9월부터 2025년 1월까지 5개월간 '현대건축시공' 및 '건물보수' 교육이 진행됩니다.
이 과정은 도장, 타일, 방수, 도배, 조적, 목공, 목조건축시공, 건축BIM 등 건축 관련 교육을 포함해 총 620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화 건설부문은 이 교육 과정을 이수한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협력사와 함께하는 채용 설명회를 개최하고 채용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 만족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또한, 교육생들은 서울시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도 수행할 예정이며, 이에 필요한 자재는 한화 건설부문이 지원합니다.
이와 더불어, 동부기술교육원에서 동일 과정을 수료한 선배 중 창업으로 성공한 기업 대표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하고, 실무자들과 함께하는 '네트워킹 브런치' 시간을 통해 교육생들이 다양한 취업 및 창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한화 건설부문 전창수 인사지원실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기업과 지자체 간 협력의 우수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고, 김강열 서울특별시 동부기술교육원 원장은 "양질의 건설인력을 육성하여 건설산업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서울특별시 동부기술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8월 16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면접 전형을 거쳐 8월 중 최종합격자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건설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특별시 동부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관련 문서 : 취업족보
- 건설워커 취업족보 : 한화/건설 취업정보 UP데이트, '불꽃인재' 신입사원 취준건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