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사이트] 사람인에 이력서 올려놓았는데... 시너지컨설팅?
[구인구직사이트] 사람인에 이력서 올려놓았는데... 시너지컨설팅? /사진=건설워커
[구인구직사이트] 사람인에 이력서 올려놓았는데... 시너지컨설팅?
[질문]
사람인에 이력서를 올려놓았는데, 시너지컨설팅이라는 회사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처음 1년은 컨설팅회사(시너지컨설팅)에 소속되고 다음 계약시 2년을 계약하는데, 이때 본사 소속(무기계약직)이 된다고 합니다.
제가 궁금한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무기계약직의 장단점은?
2. 시너지컨설팅은 믿을만한가?
3. 컨설팅회사는 어떤 일을 하는 곳인가요?
4. 컨설팅회사에 소속되어 1년 일한 뒤 본사로 소속되는 것이 쉽지않겠죠?
5. 어설프게 1년하고 잘리는 일은 없겠죠?
[답변]
안녕하세요.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 운영자입니다.
편의상 질문별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1. 무기계약직의 장단점은?
무기계약직은 정규직과 비정규직 중간 정도의 신분입니다. 기간을 정하지 않고 근로계약을 체결한다는 측면에서는 정규직과 유사하지만, 임금이나 복지수준은 비정규직과 같은 근로자를 말합니다. 연봉 등 근로조건이 정규직에 비해 열악하다는 것이 단점이죠.
2. 시너지컨설팅은 믿을만한가?
회사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시너지컨설팅은 채용대행 및 아웃소싱(인력파견)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로 보입니다. 주고객은 아니지만 저희회사(취업사이트 건설워커)에도 회원가입을 하고 있네요. 이 회사를 믿고 말고의 문제가 아니라, 이러한 (아웃소싱, 인력파견) 회사를 통해서라도 취업을 할 것인가 말것인가는 본인의 판단과 책임에 달린 것입니다.
3. 컨설팅회사는 어떤 일을 하는 곳인가요?
컨설팅의 업무 범위는 매우 광범위합니다. 상호에 컨설팅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것만으로는 어떤 일을 하는 회사인지 전혀 알수가 없고요. 홈페이지 회사소개 정보 등을 살펴봐야 판단이 가능합니다. 최근 기업들이 정규직 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시너지컨설팅과 같은 아웃소싱 회사와 인력파견 계약을 맺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4. 컨설팅회사에 소속되어 1년 일한 뒤 본사로 소속되는 것이 쉽지않겠죠?
님이 말씀하신대로라면 1년은 컨설팅회사에서 '본사' 파견직으로 근무하고 그 다음 2년은 본사 소속의 무기계약직이 된다는 것 아닌가요? 정확한 내용은 계약서를 봐야 알 수 있습니다만, 회사(본사) 경영상 특이사항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가능할 만한 내용입니다.
5. 어설프게 1년하고 잘리는 일은 없겠죠?
질문자님의 직무역량에 대한 평가(검토), 컨설팅회사와 본사의 계약관계, 회사 경영상의 이유 등에 따라 그렇게 될 수도 있습니다.
본 답변은 질문하신 내용에 근거한 개인 의견일 뿐이며, 답변자는 그 내용상의 오류 및 지연, 그 내용을 신뢰하여 취해진 조치에 대하여 아무런 법적 책임이 없음을 사전에 알려드립니다.
#사람인 #취업포털 #건설워커 #무기계약직 #정규직 #파견업체 #컨설팅회사 #시너지컨설팅
<저작권자 ⓒ 건설워커,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건설취업은 역시 건설워커 www.worker.co.kr
★ 국가기관/건설협회/종합취업포털들도 이용하는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 www.worker.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