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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인터넷

네이버 인플루언서 키워드챌린지 및 주제별 랭킹 로직 변화 안내글

by 건설워커 2023. 11.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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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1월 24일 (금) 오전 11:00

네이버 인플루언서 메일 수신

 

키워드챌린지 및 주제별 랭킹 로직이 변화됩니다.


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회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인플루언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사전 안내드린 바와 같이, 2023년 11월 23일 자로 키워드챌린지 랭킹과 주제별 랭킹 로직이 업데이트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검색 사용자는 고품질 문서를 먼저 만날 수 있게 되고, 창작자는 서비스 활성도 및 문서 품질에 따른 혜택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문서를 생산하는 창작자분들의 콘텐츠를 더 잘 노출할 수 있도록 랭킹 알고리즘은 지속 튜닝해 나갈 예정이오니, 변화되는 내용에 맞춰 키워드챌린지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키워드챌린지 랭킹에서 문서 품질의 중요성이 확대됩니다.
키워드챌린지는 창작자 영향력, 키워드 적합성, 사용자 피드백 등을 반영하여 랭킹 알고리즘에 의해 검색 결과를 노출하고 있습니다. 변경될 키워드챌린지 랭킹 로직에서는 검색 사용자 의도에 맞춰 기존보다 참여한 문서 품질의 중요성이 더욱 확대됩니다. 이에 따라, 창작자 영향력이 상대적으로 낮아도 문서 품질이 높다면 검색 상위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활성도가 높을수록 주제별 랭킹이 상승하고, 프리미엄 광고를 받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주제별 랭킹에는 서비스 활성도, 사용자 피드백, 창작자 영향력 및 팬 수 등 다양한 요소가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랭킹 로직 개선 후에는, 기존보다 서비스 활성도가 더욱 중요해집니다. 이에 따라, 키워드챌린지 혹은 토픽에 꾸준하고 다양하게 참여한 분일수록 주제별 랭킹이 상승하며 프리미엄 광고 대상자가 될 확률도 높아집니다.

3. 키워드챌린지 참여를 반복적으로 혹은 과도하게 취소하면 랭킹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랭킹 로직에는 그간 참여한 키워드챌린지에 대한 다양한 점수가 반영됩니다. 따라서, 키워드챌린지에 참여한 콘텐츠를 과도하게 혹은 반복적으로 삭제/취소하는 경우 알고리즘에 의해 비정상적인 참여로 판단되어 일정 기간 동안 키워드챌린지 및 주제 랭킹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 및 FAQ는 사전에 안내드린 아래 공지사항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공지사항 바로가기

 

키워드챌린지 및 주제별 랭킹 로직이 변화됩니다.
 
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회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인플루언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사전 안내드린 바와 같이, 2023년 11월 23일 자로 키워드챌린지 랭킹과 주제별 랭킹 로직이 업데이트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검색 사용자는 고품질 문서를 먼저 만날 수 있게 되고, 창작자는 서비스 활성도 및 문서 품질에 따른 혜택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문서를 생산하는 창작자분들의 콘텐츠를 더 잘 노출할 수 있도록 랭킹 알고리즘은 지속 튜닝해 나갈 예정이오니, 변화되는 내용에 맞춰 키워드챌린지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키워드챌린지 랭킹에서 문서 품질의 중요성이 확대됩니다.

키워드챌린지는 창작자 영향력, 키워드 적합성, 사용자 피드백 등을 반영하여 랭킹 알고리즘에 의해 검색 결과를 노출하고 있습니다. 변경될 키워드챌린지 랭킹 로직에서는 검색 사용자 의도에 맞춰 기존보다 참여한 문서 품질의 중요성이 더욱 확대됩니다. 이에 따라, 창작자 영향력이 상대적으로 낮아도 문서 품질이 높다면 검색 상위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활성도가 높을수록 주제별 랭킹이 상승하고, 프리미엄 광고를 받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주제별 랭킹에는 서비스 활성도, 사용자 피드백, 창작자 영향력 및 팬 수 등 다양한 요소가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랭킹 로직 개선 후에는, 기존보다 서비스 활성도가 더욱 중요해집니다. 이에 따라, 키워드챌린지 혹은 토픽에 꾸준하고 다양하게 참여한 분일수록 주제별 랭킹이 상승하며 프리미엄 광고 대상자가 될 확률도 높아집니다.
3. 키워드챌린지 참여를 반복적으로 혹은 과도하게 취소하면 랭킹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랭킹 로직에는 그간 참여한 키워드챌린지에 대한 다양한 점수가 반영됩니다. 따라서, 키워드챌린지에 참여한 콘텐츠를 과도하게 혹은 반복적으로 삭제/취소하는 경우 알고리즘에 의해 비정상적인 참여로 판단되어 일정 기간 동안 키워드챌린지 및 주제 랭킹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 및 FAQ는 사전에 안내드린 아래 공지사항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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