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건설워커 유종현 컨스라인

[다음고객센터] 검색 결과 노출 원칙의 구성 요소 및 구성 방법 '좋은문서' 본문

IT스토리/IT인터넷

[다음고객센터] 검색 결과 노출 원칙의 구성 요소 및 구성 방법 '좋은문서'

건설워커 worker 2015.02.10 06:39
입력 2015.02.10 10:00 수정 2015.02.10 12:52

지난번에 네이버 고객센터 ‘게시물이 검색결과에 상위 노출되지 않는 경우’를 통해 네이버가 생각하는 ‘좋은 문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렇다면 다음(Daum)이 규정하는 ‘좋은 문서’란 어떤 것일까요. 큰 틀에서는 네이버와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즉 검색 엔진의 로직을 생각하며 작성한 것이 아닌, 글을 읽는 사람들을 생각하며 작성한 유익한 문서가 ‘좋은 문서’입니다.

저품질블로그다음고객센터가 공개한 '좋은문서'에 관한 규정 / 사진=다음고객센터 화면캡쳐

하지만 오늘(2/10) 아침, 유감스럽게도 제가 작성한 티스토리 문서들이 다음에 거의 노출되지 않고 있다는 문제점을 발견했습니다. 그동안 네이버 노출만 신경쓰고, “네이버에 노출되면 다른 검색엔진에는 다 노출이 되겠지...”라고 막연하게 생각했는데 아니었습니다. (어쩐지 트래픽이 팍 줄었더라니) 오늘 다음고객센터에 질문을 보냈는데요. 점심때쯤 바로 답장이 왔습니다. 제 글들이 다시 다음(Daum)검색결과에 노출이 되네요....

고객센터홈>검색>검색결과미노출>원하는 블로그가 검색결과에 나오지 않아요

문서노출과 관련, 조언이 가능하신 분들의 댓글 환영합니다.

다음고객센터제 블로그 글이 다음 검색결과에 노출되지 않길래, 아침에 다음고객센터 문을 두드렸습니다. 점심때쯤 바로 답장이 왔네요. 해결됐다고.


좋은문서네이버 고객센터가 공개한 '좋은 문서'에 관한 규정 / 사진=네이버 고객센터 화면 캡쳐



■ 같이 읽어볼만한 글
+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최적화, 상위노출 방법은?
+ [저품질 블로그] 꼼수 부리지 말고 꾸준히 양질의 포스팅을 하라!! 
+ [네이버 고객센터] 게시물이 검색결과에 상위 노출되지 않는 경우
+ [바이럴마케팅] 돈 안들이고 입소문으로 홍보 
+ [다음고객센터] 검색 결과 노출 원칙의 구성 요소 및 구성 방법 '좋은문서'(현재 포스트)



<저작권자 ⓒ 유종현 건설워커 대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사업자 정보 표시
건설워커, 메디컬잡, 이엔지잡, (주)컴테크컨설팅 | 대표이사 유종현 | 서울 강북구 수유3동 177-23 2(F) | 사업자 등록번호 : 210-81-25058 | TEL : 02-990-4697 | Mail : helper@worker.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강북-제191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