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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인터넷

대면편취형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및 대응요령

by 건설워커 2022. 11.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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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기관 또는 금융회사 직원이 현금 전달을 요구한다면 100% 보이스피싱입니다” 


정부기관 및 금융회사 직원은 유선으로 절대 현금, 개인정보·금융거래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직접 피해자를 만나서 금품을 가로채는

대면편취형 보이스피싱, 이것만 기억하세요!

 

대출광고 메시지에 절대 속지 마세요!

(피해사례) 정부지원 특별대출 지원대상이라는 메시지를 받고 금융회사 직원과 상담하면서 개인정보를 모두 제공하였으나 추후 본인도 모르게 대출이 실행.

 

출처가 불분명한 URL을 통한 앱 설치는 절대 금지!

(피해사례) 해외배송 결제 문자메시지상 url을 터치하여 택배 조회 앱을 설치하였으나, 대신 휴대폰 정보탈취 및 전화 가로채기 악성앱이 설치

 

정부기관(검찰, 경찰, 금감원 등) 및 금융회사는 절대 현금을 요구하지도 보관하지도 않습니다!

(피해사례) 금감원직원을 사칭하면서 귀하 명의의 신용카드가 해외에서 불법 사용되었으므로 예금 잔액을 안전한 곳으로 옮겨야 한다며 직접 현금 전달을 요구

 

 

정부기관 및 금융회사는 절대 유선으로 개인정보, 금융거래 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피해사례) 금융회사 직원을 사칭하면서 가짜 대출신청 화면에 신분증 사진 및 금융거래 정보 입력을 요구

 

보이스피싱 피해시 이렇게 대응하세요! 
“사기범에게 속아 현금을 직접 전달한 경우에는 신속히 경찰청에 신고하세요” 

 

대면편취형 보이스피싱 피해신고 : 경찰청 112

 

사기범에게 속아 자금을 이체, 송금한 경우에는 신속히 해당 금융회사에 지급정지를 신청하세요!!

 

지급정지요청

개별 금융회사 콜센터

보이스피싱 피해상담 : 금감원(1332), 경찰청(112)

 

보이스피싱 3Go!

의심하Go! 

전화끊Go!

확인하Go! 

 

신고전화 : 경찰청 112 금융감독원 1332


정부기관이나 금융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전화나 문자 등으로 현금전달 또는 현금보관을 요구하지 않는다는 점을 명심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출처 금융감독원
http://www.fs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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