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워커/잡투데이

경기침체·구조조정 속 건설사, 채용은 계속~

by 건설워커 2010. 6. 14.
반응형


<채용소식> 금호건설·계룡건설·경남기업 등 

 

 
<출처 건설워커 2010-06-14> 건설사에 대한 강도 높은 구조조정이 임박한 가운데서도 채용소식을 전해주는 중견 건설사들이 있다. 14일 건설 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에 따르면 금호건설, 계룡건설, 경남기업, 현대엔지니어링, 태조엔지니어링 등이 이번 주에 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금호건설(www.kumhoenc.com)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구조이며 23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응시자격은 관련학과 대졸 이상자, 건축구조설계 경력 10년 이상이어야 하며 석·박사 및 기술사, 현장 관련 실무 경력자는 우대한다.
 
계룡건설산업(www.krcon.co.kr)이 상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관리, 토목 등이며 17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응시자격은 4년제 정규 대학졸업자(학사 이상) 및 2010년 8월 졸업예정자로 모집 해당학과 전공자, 전학년 성적평점 B이상인 자이어야 하며 전역장교(전역예정자 포함)는 우대한다.
 
경남기업(www.kne.co.kr)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해외토목, 해외플랜트, 경영전략/기획 등이며 20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동아건설산업(www.dongah.co.kr)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관리(재무회계), 기계(영업관리), 플랜트(기계PM,  토목시공, 전기시공), 해외(수주영업) 등이며 17일까지 그룹 채용 홈페이지(www.primenet.co.kr)에서 직군 및 모집분야별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현대엔지니어링(www.hec.co.kr)이 원자력분야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원자력, 기계, 배관, 전기, 계측제어, 토목, 건축, 사업관리(이공계열) 등이며 7월 2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태조엔지니어링(www.teso.co.kr)이 경력 및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철도, 도로, 상하수도, 토질및기초, 토목구조, 수자원, 환경, 교통, 조경, 전기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6월 14일부터 7월 31일까지 우편이나 이메일(tylee1965@naver.com  / k9500542@naver.com)로 제출하면된다.
 
현대종합설계(www.hda.co.kr)가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설비설계이며 30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구산건설/토건(www.gusan.co.kr)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현장관리 등이며 토목기사 자격증 소지자로 영어회화 가능자, 해외현장 근무경험자, 산업안전 및 건설안전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채용시까지 이메일(insa@gusan.co.kr),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건설기술교육원(http://www.kicte.or.kr)이 2010년도 해외플랜트 건설기술인력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대학생 해외플랜트 건설 취업교육 과정이다. 교육비는 무료(국비지원)이며 교재 및 석식을 제공한다. 교육대상은 4년제 대학 플랜트 관련학과(공과대학) 졸업(예정)자이며 지원자격은 학점평점 4.5기준 3.0이상인 자, 토익 750점 이상에 준하는 (최근 2년이내) 공인영어성적 보유자이어야 한다. 접수는 21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 건설기술교육원 교육과정 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이밖에도 대림아이앤에스, LS전선, 신성건설, 경동건설, 이랜드, 중앙방수기업, 한양건설, 이래토건, 종광건설, 금성백조주택, 토펙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한길종합건축사사무소, 남양주도시공사 등이 사원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기업정보 및 채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www.worker.co.k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건설워커 유종현 사장은 "건설업계는 고강도 구조조정을 앞둔 상황이어서 당분간 취업문이 더 좁아질 수밖에 없다"며 "지금은 눈높이를 낮추는 자세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요즘 같은 시기에는 최종 목표까지 몇 단계로 나눠 경력을 쌓아가며 한 걸음씩 내딛는 '계단식 취업전략'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건설워커

건설워커 유종현 사장은 "건설업계는 고강도 구조조정을 앞둔 상황이어서 당분간 취업문이 더 좁아질 수밖에 없다"며 "지금은 눈높이를 낮추는 자세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요즘 같은 시기에는 최종 목표까지 몇 단계로 나눠 경력을 쌓아가며 한 걸음씩 내딛는 '계단식 취업전략'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컴테크컨설팅(건설워커) | 대표 유종현 | 서울 강북구 한천로140길 5-6 | 사업자 등록번호 : 210-81-25058 | TEL : 02-990-4697 | Mail : helper@worker.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강북-제 191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