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워커/잡투데이

현대건설, 7개월째 취업인기 1위

by 건설워커 2011. 1. 31.
반응형


건설사 취업인기, 현대건설 7개월째 1위
건설워커, 2월 건설사 취업인기순위 발표

건설사 취업 인기도 조사에서 현대건설이 7개월째 부동의 선두를 달리고 있다.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는 '2월 건설사 취업인기순위'에서 현대건설이 종합건설 부문 1위에 올랐다고 31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8월부터 선두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도화종합기술공사(엔지니어링), 구산토건(전문건설),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건축설계), 리스피엔씨(인테리어) 등이 각각 부문별 1위를 차지했다.
 
■종합건설 부문, 현대-대우-GS-대림順... 해외플랜트 중심 전문인력 채용 ‘활발’
우여곡절 끝에 현대차그룹의 품에 안기게 된 현대건설이 7개월째 종합건설부문 정상자리를 지켰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국내 건설업계 사상 최초로 연 110억 달러의 해외공사를 수주하며 단일기업 해외공사 수주 100억 달러 시대를 열었다. 해외사업 비중이 늘면서 관련 기술인재 채용이 지속될 전망된다. 

지난해 8월 현대건설에 1위 자리를 내준 뒤 2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대우건설도 글로벌 역량을 갖춘 전문인력을 꾸준히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3위의 GS건설 역시 플랜트, 토목, 발전 등 각 분야에서 해외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기 때문에 올해도 대기업간 전문인력 확보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영어구사능력 등이 중요한 취업변수로 떠오르고 있다.  

4위를 기록한 대림산업도 해외 플랜트 경력사원을 수시로 모집 중이다. 가족 같은 회사 분위기의 대림산업은 평균 근속년수 11.2년으로 건설업계에서 장기 근속자가 많은 편이다. 이 때문에, 건설구직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그 외 삼성물산(건설부문), 포스코건설, 두산건설, 금호건설, SK건설, 현대엠코 순으로 인기순위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그룹의 현대엠코(시공순위 19위)가 새로 10위권에 진입했다.

■구산토건(전문건설)-도화(엔지니어링)-삼우(건축설계), 각각 부문별 1위 
전문건설 부문에선 구산토건이 9개월 째 정상을 지켰다. 구산토건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 및 해외 전문인력 채용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삼보이엔씨, 특수건설, 동아지질, 효동개발, 흥우산업, 진성토건, 보림토건, 남화토건, 태암개발이 전문건설 10위 안에 들었다.
 
엔지니어링 부문에서는 토목 종합 엔지니어링업체인 도화종합기술공사현대엔지니어링과 자리바꿈하며 처음으로 1위 자리에 올라섰다. 도화는 활발한 신규 채용으로 고용노동부가 선정하는 ‘2010년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플랜트 종합 엔지니어링업체인 현대엔지니어링은 10개월만에 2위로 밀려났다. 3위 삼성엔지니어링에 이어 대우엔지니어링, 유신, 선진엔지니어링, 동명기술공단, 삼안, 건화, KG엔지니어링의 순으로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건축설계 부문에서는 국내 매출 및 기술력 1위의 설계업체인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가 4개월 연속 1위 자리를 차지했다.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창조종합건축건축사사무소가 자리바꿈하여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이어 공간종합건축사사무소, 간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 현대종합설계, 정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 시아플랜건축사사무소, 종합건축사사무소건원, 한길종합건축사사무소 순으로 상위 10위권에 올랐다.

인테리어 부문은 순위변화가 없다. 리스피엔씨가 8개월 연속 1위 자리를 유지했고 이어 중앙디자인, 대혜건축, 시공테크, 이건창호시스템, 우원디자인, 희훈디앤지, 엄지하우스, 삼우이엠씨, 국보디자인이 10위권에 포함됐다. 부문별 자세한 인기순위는 건설취업 포털사이트 건설워커(www.worker.co.kr)의 초기화면 왼쪽에 있는 '건설업체 인기순위'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건설워커는 지난 2002년 6월 '국내 최초'로 건설업계에 ‘취업인기순위’라는 개념을 도입했다. 취업인기순위는 건설워커가 회원 직접투표와 구인광고 조회수, 인기검색어, 기업DB 조회수 등 사이트 이용형태 분석자료를 합산해 결과를 내는 월간 건설사 순위차트다. 종합건설, 전문건설, 엔지니어링, 건축설계, 인테리어 등 총 5개 부문에서 '일하고 싶은 건설기업'의 순위를 매긴다.
 
유종욱 건설워커 이사는 “건설사 취업인기순위는 근로조건, 회사분위기, 채용마케팅 등의 복합변수들로 인해 시공능력순위나 외형매출, 기술자수와는 다른 양상을 보인다”며 “구직자들에게 인기순위가 높은 기업이 일반적으로 우수인재 선발에 유리하다”고 말했다.


■ 건설사 취업인기순위, 어떻게 선정하나

건설워커는 지난 2002년 6월 '국내 최초'로 건설업계에 ‘취업인기순위’라는 개념을 도입했다. 구체적으로 시공순위와 브랜드파워 등을 고려해 엄선한 80개 종합(일반)건설사와 30개 우수 엔지니어링업체 등이 부문별 조사대상 기업목록에 포함된다. 건설워커는 1단계로 이들 기업에 대한 회원들의 직접투표 집계자료(3개월 누적자료)를 기준으로 평가하고, 2단계로 △구인광고 조회수 △인기 검색어 △기업DB 조회수 △기타 패널점수 등 회원들의 사이트 이용형태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자료를 합산해 최종 순위를 매기고 있다.

건설워커 랭킹은 지난 8년간의 검증과정을 통해 현재 국내 민간기관이 발표하는 가장 객관적이고 공신력 있는 건설사 순위자료로 인정받고 있으며 해당기업들도 홍보자료로서 적극 활용하고 있다. 국내 최초의 건설검색 순위사이트인 '베스트랭크'(www.bestrank.co.kr)와도 연동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컴테크컨설팅(건설워커) | 대표 유종현 | 서울 강북구 한천로140길 5-6 | 사업자 등록번호 : 210-81-25058 | TEL : 02-990-4697 | Mail : helper@worker.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강북-제 191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