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워커/잡투데이

6월은 건설고용시장 분수령

by 건설워커 2009. 6. 12.
반응형
 
6월은 건설고용시장 분수령
 
대우건설·대우엔지니어링·인본건설 등 채용
 
 
 

'4대강 살리기' 등 대규모 토목 SOC(사회간접자본)사업 투자확대를 통한 정부의 건설경기 부양의지가 그 어느 때보다 확고하다. 하지만 이런 대형 호재에도 불구하고 민간부문 건설경기의 장기침체와 본격적인 구조조정이라는 악재가 겹치면서 건설고용시장이 아직 뚜렷한 방향성을 찾지 못하고 있다.

 

상반기를 마무리 하는 6월 건설고용시장의 향배에 시선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주요 건설사들의 경력직 채용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12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대우엔지니어링, 대우건설, 인본건설, 신동아건설 등이 경력사원 위주로 채용을 진행한다.

 

대우건설(http://erecruit.dwconst.co.kr)이 현장계약직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토목, 기계, 안전, 품질, 전기, 시험 등 7개 전문직종과 서무, 십장, 요리, 일반노무, CAD등 5개 현장채용직종이다. 15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대우엔지니어링(www.dweng.co.kr)이 철도분야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SE(시스템엔지니어링), 검수, 궤도, 신호, 전기, 통신 등이며 21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인본건설(옛 쌍용엔지니어링, www.invon.co.kr)이 경력 및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공사/공무, 건축 공사/공무, 조경 소장/공사/공무, 품질/안전, 견적, 회계재무, 총무, 전산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1일까지 이메일(insa@invon.co.kr),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동아건설(www.sdacon.co.kr)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회계/세무, 원가관리 등이며 17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동양건설산업(www.dongyangex.co.kr)이 토목 프로젝트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2일까지 이메일(recruit@dongyangex.co.kr), 방문, 우편접수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성보개발(www.sbdev.co.kr)이 국내 및 해외현장에서 근무할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현장기술직, 본사안전, 노무담당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7일까지 우편,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동부건설(http://dbcon.dongbu.co.kr)은 프로젝트 전문직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인천국제공항철도 2단계 현장 공무직이며 23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효성건설(www.hyosungtown.co.kr)이 건축현장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는 17일까지 건설워커온라인, 이메일(hs08@hyosung.com), 팩스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밖에도 신성건설, KG엔지니어링, 평산에스아이, 대길안전건설, 중앙종합기계, 흥송건설, 문장건설, 비앤티스페이스, 대진디에스피 등이 공채 및 수시·상시채용 형태로 사원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기업정보 및 채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건설워커 유종현 사장은 "주택 등 민간부문의 고용위축을 토목 공공부문으로 상쇄하고 있는 가운데, 기업 구조조정이 본격화된다는 점에서 향후 고용시장을 낙관하기 어렵다"며 "6월은 하반기 고용시장의 흐름을 가늠하는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건설업 취업자수와 온라인 건설채용공고 건수는  잡(JOB)전문가들이 건설고용시장 흐름을 판단하는 중요한 바로미터다. 통계청의 5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건설업 취업자 수는 176만8천명으로 지난해 같은 달 189만3천명보다 6.6% 줄면서 2007년 8월 이후 22개월째 감소세를 보였다. 한편 건설워커에 등록된 건설사 채용공고 건수는 작년 9월(8,109건) 정점을 이뤘다가 10월부터 올 2월(6,328건)까지 5개월 연속 감소했다. 이후 3월(7,061건)과 4월(7,102건), 5월(7,148건) 3개월 연속 증가세를 이어갔지만 증가율이 매우 미흡해 ‘바닥 다지기’ 이상의 의미를 부여하기는 어렵다는 지적이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컴테크컨설팅(건설워커) | 대표 유종현 | 서울 강북구 한천로140길 5-6 | 사업자 등록번호 : 210-81-25058 | TEL : 02-990-4697 | Mail : helper@worker.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강북-제 191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