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건설워커 컨스라인

롯데건설, 720억 원 규모 베트남 고속도로 수주 본문

건설워커

롯데건설, 720억 원 규모 베트남 고속도로 수주

workerceo 2014. 6. 23. 09:42
반응형

롯데건설, 720억 원 규모 베트남 고속도로 수주


[건설워커 2014-06-23] 롯데건설은 베트남에서 7020만달러(한화 720억원) 규모의 고속도로 공사를 수주했다.


베트남 도로공사(Vietnam Expressway Corporation)가 발주한 '다낭-꽝아이 고속도로 공사'는 하노이에서 호치민까지 연결되는 남북고속도로의 일부 구간으로 제3의 도시인 다낭시와 꽝아이주를 잇는 총 연장 약 140Km의 신규 고속도로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이 고속도로에서 롯데건설은 국제부흥개발은행(IBRD)를 재원으로 하는 5개 공구 중 4 공구(14.6km) 공사를 2013년말 수주했고 이번에 왕복4차선 연장 16.5km의 1공구 구간을 연이어 수주했다. 완공에는 착공 이후 36개월이 소요될 예정이다.


이번 고속도로 공사는 베트남 최고의 종합건설회사인 CC1사와 공동 수주함으로써 롯데건설은 현지업체의 역량을 공유해 앞으로 계획돼있는 베트남 인프라 공사 수주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베트남 고속도로와 랜드마크 공사 실적을 통해 베트남을 동남아시아 지역 진출의 전략적 거점으로 구축하게 됐다"며 "이번 공사들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해외 인프라 공사 수주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건설은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랜드마크가 될 65층 규모의 대형 주상복합빌딩인 롯데센터 하노이의 완공을 앞두고 있으며 베트남 북부 라오까이 지역에 총 연장 66km의 철도 개량공사를 시공 중에 있다. 


롯데건설은 향후 국내외 초고층 건립 시장에서도 선도적 역할을 담당 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시행전략을 세울 계획이다. 국내 시공능력평가 7위의 롯데건설은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대표 유종현)가 매월 발표하는 건설사 취업인기순위(일명 건설워커 랭킹)에서도 꾸준히 톱10을 유지하고 있는 국내 대표 대형 건설사다. ​


2014년 7월말까지 국내 건설공사 수주에 적용되는 시공능력평가 톱10은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대림산업, 포스코건설, GS건설, 롯데건설, SK건설, 현대산업개발, 한화건설의 순이다. 

롯데건설

이준 롯데건설 해외영업부문장(왼쪽)과 쩐 꾸옥 비엩 베트남 도로공사 회장이 지난 19일 베트남 도로공사 회의실에서 '다낭-꽝아이 고속도로' 수주계약을 하고 있다. / 사진 제공=롯데건설




<ⓒ 건설취업에 강한 전문취업포털, 건설워커 > 

 

건설워커 출처와 함께 전재·복사·배포 무한 허용 

 

 


★"건설워커에 없다면 대한민국에는 없는 건설회사입니다"★ No.1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 http://worker.co.kr 

★"종합취업포털, 건설협회, 취업카페들도 이용하는 건설취업포털" 온리원 건설워커 http://worker.co.kr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하신다면 아래 ↓↓ 손가락 추천 버튼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