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워커/프레스룸

[건설워커] 뭉치면 강하다...기술융합 이업종교류 '강북포럼' 눈길

by 건설워커 2016. 7. 28.
반응형
뭉치면 강하다...기술융합 이업종교류 '강북포럼' 눈길

건설워커-버스25시-이메이드-이엠산업-우리콜퀵서비스-와우동 "우리는 하나다"
 

[건설워커] 인터넷 취업포털과 관광버스 회사, 엔터테인먼트 연예기획사와 나무간판 제작소, 퀵서비스 전문업체와 요식업체. 언뜻보면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업종들이다. 이처럼 업종이 전혀 다른 기업들이 경쟁력 강화와 공동 마케팅, 신사업 발굴 및 공동 추진 등을 위해 한자리에 모여 눈길을 끈다.

강북포럼 이업종교류회는 지난 2008년 이업종을 영위하는 서울 동북부-경기 일산, 파주, 하남지역 기업 CEO들이 모여 각자의 사업경험, 경영·기술자원을 교류함으로써 기술융합을 창출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결성됐다.

건설워커 유종현 대표는 "친목 단체로 출발한 소모임이 한달에 한번씩 회원사 업체를 방문해 서로의 노하우를 교환하고 공동 마케팅을 하는 수준으로 발전했다"며 "강북포럼은 인적교류와 정보교류에서 그치지 않고 신기술, 신제품, 시장개척 등 새로운 사업전개를 위한 기술융합화 형태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강북포럼 회원사를 대표하는 건설워커(대표 유종현)는 국내 최초의 전문취업포털이다. 채용포털 개념이 등장하기 이전인 1997년 6월 천리안, 하이텔, 유니텔, 나우누리 등 PC통신망에서 출발하여 1999년 7월 인터넷 서비스를 오픈했다. 건설부문에 특화된 채용정보가 하루 500여 건씩 등록되고 있으며 건설사 시공능력, 취업인기순위, 면접후기, 연봉정보, 고용통계, 입찰정보 등 다양한 부가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건설워커는 또 국토교통부 건설워크넷, 대한건설협회, 해외건설협회, 한국산업인력공단 등 국가 기관 및 건설단체에 채용정보를 공급하고 있다. "건설워커에 없다면 대한민국에는 없는 건설회사입니다"라는 슬로건은 건설워커가 건설채용정보의 원산지, 총본산이라는 자신감에서 나온 것이다.

여행전문가, 사진작가로도 활동 중인 김중배 버스25시 대표는 국내 전세관광버스 업계의 대부로 불린다. 김 대표는 2008년 전세관광버스 업계에 뛰어든 지 불과 8년만에 ‘친절’을 무기로 버스25시를 대한민국 관광버스 업계의 대표 브랜드로 키웠다. 김 대표는 지난 7월 19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된 '2016년 대한민국인성교육대상' 시상식에서 봉사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친절관광의 대명사로 우뚝 섰다.

이벤트, 행사기획 대행업체인 이메이드(대표 유주경)는 뽀빠이 이상용, 개그맨 엄용수, 가수 박강성, 방송인 배동성 등이 소속된 연예 매니지먼트 기획사이기도 하다. 이메이드 유주경 대표는 '이벤트 행사의 달인'이라 불리며 명MC로 활약 중이다. '나무간판 명장' 정찬국 대표가 이끄는 이엠산업은 목재안내판, 수목표찰, 우드사인 전문 제작소로 조경시설물 업계에서 꽤 이름이 높다. 이밖에 퀵서비스업계에서 최고의 스피드를 자랑하는 우리콜퀵서비스(대표 김종인), 정통 일본 사누끼우동 체인본부인 일산 맛집 와우동(대표 김병훈) 등이 강북포럼의 핵심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 왼쪽부터 김중배 버스25시 대표, 유주경 이메이드 대표, 정찬국 이엠산업 대표

▲ 유종현 건설워커 대표(왼쪽). 오른쪽 사진은 27일 강북포럼 파주 모임(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김중배 버스25시 대표, 유종현 건설워커 대표, 김병훈 와우동 대표, 정찬국 이엠산업 대표, 김종인 우리콜퀵서비스 대표, 유주경 이메이드 대표) / 사진=건설워커 제공

건설워커 출처와 함께 보도 및 교육목적으로 전재·복사·배포를 허용합니다.


■관련기사
위키트리 뉴스 "뭉치면 강하다".. 기술융합 이업종교류 '강북포럼' 눈길
뉴스에듀 [뉴스에듀] 강북포럼 "이업종 융합교류 성공신화 쏜다"
대한뉴스 뭉치면 강하다...기술융합 이업종교류 '강북포럼' 눈길
축제뉴스 건설워커-버스25시-이메이드-이엠산업-우리콜퀵서비스-와우동 "우리는 하나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컴테크컨설팅(건설워커) | 대표 유종현 | 서울 강북구 한천로140길 5-6 | 사업자 등록번호 : 210-81-25058 | TEL : 02-990-4697 | Mail : helper@worker.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강북-제 191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