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153
Total
7,374,263
관리 메뉴

건설워커 컨스라인

[건설워커] 한찬건 포스코건설 사장 2017년 신년사 ★ 포스코건설 연봉 면접은? 본문

건설워커

[건설워커] 한찬건 포스코건설 사장 2017년 신년사 ★ 포스코건설 연봉 면접은?

workerceo 2017. 1. 1. 20:51
반응형


한찬건 포스코건설 사장한찬건 포스코건설 사장 / 사진=포스코건설

 


한찬건 포스코건설 사장 2017년 신년사

포스코건설 가족 여러분

 

정유년(丁酉年)의 희망찬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정유년은 '붉은 닭'의 해로, 닭은 어둠 속에서 새벽을 알리는 태양의 새라고 합니다. 올 한해 임직원 여러분의 가정과 마음에 희망의 태양이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임직원 여러분, 지난해 우리는 창사 이래 가장 어려운 시기를 보내며 문제를 해결하는데 주력했습니다. 금년은 기회를 찾는 활동에 집중해야 할 시기로 새로운 변화의 기운이 움트고 있습니다.

 

PIF(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가 포스코에 이어 2대 주주로 경영에 참여하면서 많은 분야에서 글로벌 스탠다드 적용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지배구조 변화에 따라 이사회의 독립성 강화와 리스크 관리 프로세스의 엄정화가 이뤄지고 사우디 합작 자회사인 펙사(PECSA)와의 협력을 통해 사우디 PIF의 캡티브 마켓화 역시 가능성이 보이고 있습니다.

 

수익 창출력을 극대화해 도태되지 않고 지속 생존해 성장할 수 있는 회사가 되기 위해 다음과 같이 3가지 중점추진 과제를 제시하고 여러분과 함께 실천해 나가고자 합니다.

 

첫째는 우량한 수주 풀(pool)의 적극적 확대입니다.

 

포스코엔지니어링과의 합병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해외 영업과 견적 기능의 강화를 통해 부실수주를 방지하며 전략국가, 핵심 발주처의 밀착관리를 통해 연속수주 기회를 확대해야 합니다.

 

또한 포스코대우 등 핵심 파트너사와 장기 협력체계(Long-term Relationship)를 구축해 우량한 수주 정보가 즉시 연결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을 위해 O&M(운영관리) 비즈니스를 사업 포트폴리오의 하나로 만들고 신공종·신국가 수주를 위한 전략적 펀드도 운영해 미래를 위한 새로운 먹거리를 준비하겠습니다.

 

둘째는 프로젝트 수행역량의 업그레이드를 통한 수익력 제고입니다.

 

이윤을 남기는 것만이 기업의 존재이유는 아니지만 수익을 창출하지 못하는 기업은 도태되고 직원들을 궁지로 내몰며 종국에는 사회공동체에 해악을 끼치게 됨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리스크 관리에서는 영업 초기단계에서부터 프로젝트 건전성 평가제도를 운영하고 상업계약 조건 점검 활동을 더욱 철저히 해야 할 것입니다.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상품별 기본설계(FEED) 역량을 제고하고 글로벌 소싱의 확대와 심화 작업에도 주력하겠습니다. 성과관리 측면에서는 관리회계제도의 180도 전환을 추진하겠습니다. 즉, 본부와 해외법인 단위별로 원가와 고정비를 가시화하여 절감을 유도하는 경영체계를 도입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소통을 통한 활기찬 조직문화 구축입니다.

 

조직의 회복탄력성(Resilence)을 키우기 위해 △더플러스(The Plus+) 운동의 심화 △평가제도의 개선 △존중과 배려문화의 확산 등 다양한 사기 진작 활동을 펼치고 중대재해 근절을 통한 기업이미지 개선에도 노력할 것입니다.

 

모든 행동과 의사결정에 있어 안전을 먼저 생각하고 실천하는 안전제일(Safety, First) 문화를 강화하겠습니다. 회사는 공동의 목표를 공유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상호작용하면서 서로 협력하는 조직입니다. 만약 방향성을 공유하지 못하고 협력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집단이나 군중이지 조직이라고 부를 수 없습니다.

 

여기서 핵심은 바로 소통입니다. 신체에서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하는 혈관과 같이 조직내 건전한 소통만이 올바른 정보와 지식을 공급하여 건강한 조직을 만든다는 사실을 항상 명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임직원 여러분

 

봉산개도 우수가교(逢山開道 遇水架橋)라는 말이 있습니다. 산을 만나면 길을 내고 물을 만나면 다리를 놓는다는 뜻으로 불굴의 투지와 희망을 잃지 않는 자세가 중요하다는 고사성어입니다.

 

문제와 난관이 있다면 그것을 해결하고 돌파할 구체적인 방법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역경에 굴하지 않는 노력만큼 인간의 위대함을 드러내는 가치도 없습니다.

 

재능에 노력을 곱하면 스킬이 되고 그 스킬에 노력을 곱하면 성취가 됩니다. 즉, 모든 성취는 노력만이 담보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지금 이 시간에도 국내외 곳곳에서 회사의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계신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거듭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올 한 해 모든 임직원 여러분과 가정에 행운과 축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1월 1일
사장 한 찬 건



"건설워커에 없다면 대한민국에는 없는 건설회사입니다." 건설취업은 역시 건설워커 ★ Since 1997 

포스코건설 채용, 면접, 연봉, 복리후생, 인재상, 회사분위기 ☞ 건설워커 Worker.co.kr

★ 종합취업포털들도 이용하는 1등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 worker.co.kr

#포스코건설 #포스코엔지니어링 #포스코건설취업족보 #채용 #면접 #연봉 #복리후생 #근무조건 #회사분위기 #인재상 #기업정보 #시공순위 #도급순위 #인기순위 #건설취업 #건설워커 powered by 건설워커

<저작권자 ⓒ 건설워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