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다음(Daum)블로그 검색결과? 마케팅업자들의 놀이터가 되다!

by 건설워커 2017. 11.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객님.
Daum 고객센터 담당자 아.무.개입니다.

검색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특정 키워드로 검색 시 작성하신 게시물이 하위에 노출되어 문의하신 것이 맞는지요.

블로그 게시물의 순위는 키워드와 해당 게시물의 정확도 및 기타 다양한 요소들을 복합적으로 계산하여 자동 반영하고 있으며, 지속해서 질 높은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중입니다.

또한, 검색 품질 강화를 위해 과도한 어뷰징(비정상적인 행위)을 차단하는 알고리즘 방식을 통해 블로그 단위의 제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키워드 반복, 과도한 광고, 중복 등의 어뷰징성 문서를 보유한 블로그를 추출하여 검색 노출 시 페널티를 부과하게 됩니다.

요청하신 블로그는 Daum 검색 품질 정책 및 복합적인 요소들에 의해 노출 순위가 반영된 것으로 확인되는 점 알려 드립니다.

끝으로, 노출 순위와 관련된 부분은 내부 정책상 자세히 공개할 수 없는 점 양해 바라며, 순위 요소들을 공개할 경우 일부 사용자들에게 악용될 소지도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내 글이 포털에 얼마나 노출이 되는지 신경을 쓰지 않을 수가 없다. 특히 포털에서 잘 보이던 포스트들이 갑자기 안보이기 시작하면 "뭐지?"하고 고개를 갸웃 거릴 수 밖에 없다. 이럴때 포털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면 '콘트롤 씨 + 콘트롤 브이' 식 원론적인 답변이 돌아온다. 과도한 광고, 중복, 키워드 반복... 어뷰징성 문서...  

그렇다면, 포털 검색은 정말 양질의 블로그 문서들을 상단에 배치하고 있을까? 답은 결단코 '아니오(NO)'다. 포털 검색 결과물을 보면 속칭 '바이럴 마케팅 업자'들이 배포(?)한 수많은 블로그 글들이 도배를 하다시피 하고 있다. 내 블로그의 경우 직업 특성상 '건설취업'이라는 키워드가 많이 들어갈 수밖에 없다. 그리고 그 정보들은 취업전략, 취업정보, 면접족보, 연봉정보 등 건설 구직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이다. 그렇지만, 건설취업 키워드를 치면 무수히 많은 광고 포스트가 노출이 된다.

네이버는 그나마 양반이다. 다음(Daum) 블로그 검색결과는 마치 원시시대 수작업으로 결과물을 배치하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다. 온라인 마케팅 업자들이 그만큼 한수 위에서 놀고 있다는 것이다. 업자들은 수 많은 블로그에 돈을 주고 광고물을 배포하고 있다. 교묘한 편집(?)을 통해 어뷰징 문제를 피해가고 있다. 다음(Daum)은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 언제까지 끌려다닐지 두고 볼 일이다.

#바이럴마케팅 #블로그마케팅 #온라인마케팅 #놀이터 #다음블로그 #검색결과 


건.설.취.업은 건설워커 http://worker.co.kr (건축,토목,인테리어 구인구직, 건설교육정보)
이.공.계.취.업은 이엔지잡 http://engjob.co.kr (기계/전자/IT/화공 엔지니어 구인구직, 이공계 IT교육정보)
병.원.취.업은 메디컬잡 http://medicaljob.co.kr (보건/의료취업,병원임대분양 정보)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컴테크컨설팅(건설워커) | 대표 유종현 | 서울 강북구 한천로140길 5-6 | 사업자 등록번호 : 210-81-25058 | TEL : 02-990-4697 | Mail : helper@worker.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강북-제 191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