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84

현대·호반·태영·계룡 등 건설업계 경력 채용 활발 현대·호반·태영·계룡건설 등 건설업계가 경력직 채용에 나선다. 7일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현대건설, 호반건설, 태영건설, 계룡건설, 대우조선해양건설, 경남기업 등에서 경력직 채용을 진행한다. 먼저 현대건설은 토목사업 설계분야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세부 모집분야는 지반(내진)설계, 교량(구조)설계, 철도(계획)설계, 항만설계, 기계설계 등이며 19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분야별 설계전문가 △유관경력 5년~10년 이상 △해외프로젝트 설계경력 보유자 △박사 학위 및 기술사 소지자 우대 △영어 및 외국어 활용능력 우수자 우대 등이다. 호반건설은 설비, 전기설계, 건축시공, 토목시공, AS, 안전관리 등 분야에서 사람을 찾는다. 접수순으로 서류검토 및 면접.. 2020. 8. 7.
건설사 취업인기 34개월째 1위는? 삼성물산 vs 현대건설 삼성물산이 34개월째 ‘최고 인기 건설사’ 자리에 올랐다. 수시채용을 활발하게 전개한 태영건설은 종합건설 부문 톱10에 신규 진입했다.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대표 유종현)가 5일 발표한 ‘8월 건설사 취업인기순위’에 따르면 삼성물산은 종합건설 부문에서 34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삼성엔지니어링(ENG·감리·CM 부문), LT삼보(전문건설 부문), 삼우씨엠건축사사무소(건축설계·감리·CM 부문), 계선(실내건축 부문) 등은 각 부문 1위를 고수했다. 종합건설 부문(괄호안은 2020년 토목건축공사업 시공능력평가액 순위)은 1위 삼성물산에 이어 현대건설(2위), 대림산업(3위), GS건설(4위), 대우건설(6위), 포스코건설(5위), 롯데건설(8위), 한화건설(11위), 호반건설(12위), 태영건설(13위.. 2020. 8. 5.
[취업전략] 중고신입 vs 찐신입, 건설업 PQ가점제, 경력무관 구인공고? '중고신입'이란 직장(직무) 경험이 있지만 신입사원으로 지원하는 경우를 말한다. 통상 1년 미만의 직무 경험은 경력을 인정받지 못하는 중고신입에 해당한다. 중소기업을 몇년 다니다가 대기업 신입사원에 지원하는 경우도 '중고신입'이라고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는 신입사원을 뽑을 때, '찐 신입'보다 '중고 신입' 지원자를 선호 내지 우대할 확률이 높다. 연봉 등은 신입사원 대우를 해주면서 업무에 곧바로 투입할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건설기술인의 경우에는 중고신입이 반드시 유리하다고 볼수 없다. 건설업계에는 PQ가점제라는 변수가 있기 때문이다. 정부는 한국건설기술인협회나 건축사협회 등 경력관리기관에 경력등록이 안되어 있는 진짜(?) 신입기술자를 채용하면 PQ가점을 주고 있다. 신규인력 고용촉진을 위한 궁여지.. 2020. 8. 2.
한미글로벌, 하이테크분야 전문계약직 채용 ☞ 자격요건은? 글로벌 프리콘 전문가 한미글로벌이 하이테크 분야 전문직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공정, 안전, BIM, 건축, 토목, 기계·설비, 전기·제어·통신 등이다. 공통자격요건은 △건설기술인협회와 기술별 자격증 관련 협회등급(초급~특급) 소유자 △최소 관련분야 2년 이상 경력자 △관련 분야 기술사, 기사 등 자격증 보유자 △건설사업관리, 품질관리 등급 보유자 우대 △반도체·디스플레이·배터리 등 산업플랜트 경력 보유자 △병역필 또는 면제자, 해외근무 및 여행에 결격사유 없는 자 등이다. 서류접수는 채용시까지 회사 채용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전형방법은 서류·면접전형,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 홈페이지에서 해당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출처 : 건설워커 2020. 8.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