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유종현 컨스라인

가고 싶은 건설사, 대우-대림-현대-삼성順 본문

프레스룸

가고 싶은 건설사, 대우-대림-현대-삼성順

workerceo 2010. 6. 30. 16:23

가고 싶은 건설사, 대우-대림-현대-삼성順
 
건설워커, 7월 건설사 취업인기순위 발표

건설워커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는 ‘7월 건설사 취업인기순위’에서 대우건설이 종합건설 부문 ‘최고 인기 건설사’ 자리에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엔지니어링 부문), 구산토건(전문건설 부문), 창조건축(건축설계 부문), 리스피엔씨(인테리어 부문) 등이 각각 부문별 1위를 차지했다.

 대우건설이 건설사 취업인기 조사에서 3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는  ‘7월 건설사 취업인기순위’에서 대우건설이 종합건설 부문 ‘최고 인기 건설사’ 자리에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엔지니어링 부문), 구산토건(전문건설 부문), 창조건축(건축설계 부문), 리스피엔씨(인테리어 부문) 등이 각각 부문별 1위를 차지했다.

취업인기순위는 건설워커가 회원 직접투표와 구인광고 조회수, 인기검색어, 기업DB 조회수 등 사이트 이용형태 분석자료를 합산해 결과를 내는 '월간 건설사 순위차트'다. 종합건설, 전문건설, 엔지니어링, 건축설계, 인테리어 등 총 5개 부문에서 '일하고 싶은 건설기업'의 순위를 매긴다. 

 
■ 종합·일반건설 부문… 대우-대림-현대-삼성-포스코 빅5 건설사 위상 ‘굳건’
'건설업계 인재 사관학교’라 불리는 대우건설이 활발한 인재채용과 적극적 채용마케팅 활동에 힘입어 3개월째 1위 자리를 지켰다. 대림산업, 현대건설, 삼성물산, 포스코건설 등이 지난달 순위를 그대로 유지하며 '빅5'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다. 두산건설과 SK건설은 서로 자리바꿈하며 각각 6위와 7위에 랭크됐고 이어 쌍용건설, GS건설, 현대산업개발이 인기순위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워크아웃 중인 금호산업(금호건설)은 불안감이 완화되면서 1계단 다시 상승해 시공순위와 같은 12위를 기록했다. 이밖에 현대엠코(14위), 효성(52위), 호반건설(56위), 대우조선해양건설(65위) 등 인재 채용이 활발했던 건설사의 순위가 대체로 상승했다.

이번 순위에는 최근 발표된 건설사 '3차 구조조정안' 결과가 일부만 반영됐다고 건설워커는 밝혔다. 유종현 건설워커 대표는 "C, D등급을 받은 건설사들의 진행상황을 상시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그 결과를 구직자들에게 신속히 알림으로써 입사희망 기업을 올바르게 판단할 수 있도록 도와줄 방침"이라고 말했다.
 
■ 전문건설 부문… 구산토건 1위
지난달 1위에 복귀한 구산토건이 2개월 째 정상을 지켰다. 삼보이엔씨와 특수건설이 각각 2위와 3위에 랭크됐고, 최근 신용위험 평가에서 D등급을 받은 진성토건은 2계단 하락하며 4위를 기록했다. 이어 동아지질(5위), 흥우산업(6위), 남화토건(7위), 태암개발(8위), 남해철강(9위), 피에스테크(10위) 등이 10위 안에 들었다.
 
■ 엔지니어링/감리/CM 부문… 현대엔지니어링 1위
현대엔지니어링이 3개월째 1위 자리를 지켰다. 대우엔지니어링과 삼성엔지니어링은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이들 플랜트 엔지니어링 업체들이 빅3 자리를 굳히고 있는 가운데 유신코퍼레이션, 선진엔지니어링, 동명기술공단, 도화종합기술공사, 삼안, KG엔지니어링, 청석엔지니어링 등 토목 종합 엔지니어링 업체들이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 건축설계 부문… 창조건축 1위
창조건축이 1위 자리를 차지했고 뒤를 이어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희림), 현대종합설계,  간삼파트너스종합건축,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삼우설계), 공간종합건축사사무소, 시아플랜건축, 정림건축, 건원건축, 한길건축(한길종합건축사사무소엔지니어링)의 순으로 집계됐다. 
 
■ 인테리어·디자인 부문… 리스피엔씨 1위
리스피엔씨가 3계단 상승하며 1위에 올랐고 중앙디자인, 대혜건축, 시공테크, 우원디자인이 상위 5위권에 포함됐다. 기타 부문별 자세한 인기순위는 건설취업 포털사이트 건설워커(www.worker.co.kr)의 초기화면 왼쪽에 있는 '건설업체 인기순위'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건설사 취업인기순위, 어떻게 선정하나
건설워커는 지난 2002년 6월 '국내 최초'로 건설업계에 ‘취업인기순위’라는 개념을 도입했다. 구체적으로 시공순위와 브랜드파워 등을 고려해 엄선한 80개 종합(일반)건설사와 30개 우수 엔지니어링업체 등이 부문별 조사대상 기업목록에 포함된다. 건설워커는 1단계로 이들 기업에 대한 회원들의 직접투표 집계자료(3개월 누적자료)를 기준으로 평가하고, 2단계로 △구인광고 조회수 △인기 검색어 △기업DB 조회수 △기타 패널점수 등 회원들의 사이트 이용형태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자료를 합산해 최종 순위를 매기고 있다.

건설워커 랭킹은 지난 8년간의 검증과정을 통해 현재 국내 민간기관이 발표하는 가장 객관적이고 공신력 있는 건설사 순위자료로 인정받고 있으며 해당기업들도 홍보자료로서 적극 활용하고 있다. 국내 최초의 건설검색 순위사이트인 '베스트랭크'(
www.bestrank.co.kr)와도 연동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