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건설워커 컨스라인

[좋은글] 숙제하듯 살지 말고 축제하듯 살자. - 즐거운 인생을 위한 일곱가지 공식 본문

디비/무제노트

[좋은글] 숙제하듯 살지 말고 축제하듯 살자. - 즐거운 인생을 위한 일곱가지 공식

workerceo 2013. 10. 19. 01:09
반응형

세상에는 '긍정'을 찬양하는 책과 말들이 너무나 많다. 하지만 직접 실천하기는 만만치 않다. 긍정을 주장하는 수많은 책들은 읽는 순간에는 고개를 끄덕이다가도 막상 생활 현장에서는 하나도 기억이 나지 않는다. 평소에 긍정을 실천할 준비가 안 되어 있기 때문이다.




조양제, 긍정습관 (끌레마)


숙제하듯 살지 말고 축제하듯 살자. - 즐거운 인생을 위한 일곱가지 공식


인생은 한 권의 책과 같다. 어리석은 이는 그것을 마구 넘겨 버리지만, 현명한 이는 열심히 읽는다. 단 한 번밖에 인생을 읽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인생이 무조건 즐거워야 하는 것은 우리에게 두 번째 인생이란 없기 때문이다.

돈이 많든 적든, 명성이 높든 낮든 누구나 공평하게 단 한 번의 인생만 살 수 있기에 지나버린 시간은 물릴 수도 없고 되돌릴 수도 없다.


그러니 '왜 나는 부자가 아닐까?', '왜 나는 유명해 지지 못할까?'라고 고민하기 보다 '왜 나는 지금 즐겁지 않은가?'에 대해 더 많이 고민해야 한다.


하루하루를 즐겁게 사는 사람들을 보면 몇 가지 공통점이 있다.

이들은 반드시 돈이 많거나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이 아니다.


오히려 평범하고 소박하지만 자신의 삶을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들이 삶에 대한 만족과 행복을 더 많이 느낀다. 

이들은 쉽게 자신의 삶과 다른 사람의 삶을 비교하지 않고, 먼 미래에 있을지도 모를 행복이 아니라 지금 이곳에서 행복하게 지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잘 알고 삶을 즐기는 사람들이다.  


인생을 즐기는 사람들은 또한 지금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가장 소중한 일이며, 정성을 쏟은 만큼 반드시 자신에게 돌아온다는 믿음을 갖고 있다.


이 믿음 덕분에 마음의 평온과 즐거운 삶을 덤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반면 자신의 삶에 만족하지 못하고 항상 자신보다 높은 곳만을 바라보는 사람은 흔들리는 바위에 앉은 것처럼 요동치는 욕망과 불안 속에서 살수밖에 없다. 


첫째, 자기 인생의 주인으로 살아야 한다.

둘째, 목적의식을 갖고 살아야 한다.

셋째, 다른 사람들과 조화롭게 어울려 살아야 한다.

넷째, 자연과 더불어 살아야 한다.

다섯째, 감사하면서 살아야 한다.

여섯째, 일과 놀이의 균형점을 찾아야 한다.

일곱째, 웃으며 살아야 한다.


이 '즐거운 인생을 위한 일곱 가지 공식'만 잘 실천하면서 살 수 있다면 우리 인생은 숙제가 아니라 축제의 무대가 될 것이다.


매일매일 축제처럼 살 것이냐 끙끙거리며 숙제하듯이 살아갈 것이냐는 바로 우리 마음 먹기에 달려있는 것이다. 


- 조양제, '긍정습관' 중에서



★ "건설워커에 없다면 대한민국에는 없는 건설회사입니다" ★ http://worker.co.kr
★ "너만 빼고 다 이용해" No.1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 ★ http://worker.co.kr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