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IMAP/SMTP계정 등록이 실패하였습니다. 가짜 네이버 메일 주의!

by 건설워커 2022. 11. 18.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통계(유입경로)에 갑자기 imap/smtp 타고 들어온 방문자들이 폭주한다.  

 

1년 전쯤 네이버 사칭 해킹 메일 조심하라고 올려논 글이 있는데, "(해킹 메일) 또 시작이네" 싶다. 

▲네이버 방문자 유입을 보는 순간 이런 생각이 들었다. "사기꾼들 또 시작이네"



네이버, 구글, 카카오.. 나는 모든 포털 로그인에 "2단계 인증(휴대폰 인증)"을 사용하고 있어서 이런 해킹 시도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편이다. 

하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2단계 인증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여전히 있을 것이다. 이런 분들은 각별히 조심할 필요가 있다. 

1년 전 내가 받은 네이버 (사칭)메일은 아래와 같다.


얼핏보면 네이버에서 보낸 메일 같지만, 자세히 보면 '진짜 네이버'가 아니다. 

보낸 사람 이름 옆에 마우스를 (클릭하지 말고) 올려보면 공식 네이버 고객센터 주소(***@navercorp.com)가 아니다.

만일 메일에 나온대로 

"비밀번호 변경 바로가기"나 "2단계 인증 설정 바로가기"를 누르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내 아이디와 비번이 고스란히 털릴 가능성이 있다.

네이버 사용자인데 ​이와 유사한 이메일을 받았다면, 보낸사람 이메일 주소가 네이버 고객센터가 맞는지 반드시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조치 방법


이미 해킹 메일 안내에 따라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했다면, 즉시 정상 절차로 로그인을 하여 비밀번호를 재변경하고, 2단계 인증관리 보안설정을 권유한다. 가급적 타지역 로그인 차단, 해외 로그인 차단도 설정 (아래 사진)

 

▲네이버 로그인 후 이름 옆에 '네이버ID'를 클릭하면 보안설정 메뉴로 진입할 수 있다. (PC화면 기준)

 

또한 IMAP/SMTP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사용안함"으로 해두는게 좋다. 
 
방법 : 네이버 로그인 > 메일 >(하단) 환경설정 > POP3/SMTP 설정 > IMAP/SMTP 설정 > 사용안함 > 확인

 

 

 

IMAP/SMTP계정 등록이 실패하였습니다. 네이버 사칭 해킹 메일 조심!

IMAP/SMTP계정 등록이 실패하였습니다. 네이버 사칭 아이디 비밀번호 해킹 메일 조심! [건설워커 ...

blog.naver.com

 

이하 1년전 내가 받았던 네이버 사칭 메일 텍스트(text) *내용은 조금씩 다를 수 있음

 

 

제목: IMAP/SMTP계정 등록이 실패하였습니다. 
2021-10-19 (화) 11:51

보낸사람
네이버신고센터 <no_failed@naversingocentre.com>
받는사람
<a******@naver.com>

Naver 메일
IMAP/SMTP계정 등록이 실패하였습니다.

IMAP/SMTP 설정이 "사용 안 함" 상태에서 IMAP 로그인 시도가 발생하였습니다.

로그인정보
로그인 일시 2021-10-19(화) 11:51
로그인 IP 220.120.51.22

스마트폰 메일앱이나 아웃룩 등의 메일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 직접 계정 등록을 진행하지 않았다면 누군가가 시도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비밀번호 유출이 의심되는 경우 변경을 부탁드리며, 네이버 계정을 보다 안전하게 이용하고 싶다면, 2단계 인증 설정을 권해 드립니다.

▶ 비밀번호 변경 바로가기
▶ 2단계 인증 설정 바로가기

직접 IMAP 로그인을 시도하셨다면, [환경설정] > [POP3/IMAP 설정] > [IMAP/SMTP 설정]에서 "사용함" 으로 변경하신후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본 메일은 발신전용 입니다.

Copyright © NAVER Corp.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컴테크컨설팅(건설워커) | 대표 유종현 | 서울 강북구 한천로140길 5-6 | 사업자 등록번호 : 210-81-25058 | TEL : 02-990-4697 | Mail : helper@worker.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강북-제 191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