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워커/잡투데이

동부건설, 안전보건경영 강화…3년째 중대재해 '0건'

by 건설워커 2024. 5. 25.
반응형

동부건설, 현장 안전점검 강화..일일 안전순찰제도 시행

동부건설 임직원들이 공사현장에서 안전구호를 외치고 있는 모습 / 동부건설 제공

[건설워커 회원사 소식 2024-05-25]


동부건설이 안전보건경영 강화에 나섰다. 

동부건설은 이달부터 전국 각 현장에서 일일 안전순찰제도를 강화 시행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안전 최우선, 1% 지시 99% 확인 철저’라는 안전보건 슬로건 아래 현장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현장 안전순찰 인원은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현장 곳곳을 수시로 교대 순찰하며 점검을 통해 지적사항을 찾아내고, 이에 따른 시정 결과를 작성해 현장 직원들과 공유한다.

또 매일 공정 및 노사합동 안전점검회의를 실시해 점검 지적사항을 개선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협의한다. 매일 아침 안전조회도 주관하며 근로자 안전 수칙 준수 여부 등을 확인해 근로자의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동부건설은 지난 13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전국의 전 현장을 대상으로 2024년도 상반기 현장 안전점검 비상사태 훈련을 진행, 실제 상황과 같은 훈련을 통한 안전사고 대응역량 강화를 추진 중이다. 

현장 안전점검 비상사태 훈련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8호에 의거해 사업 또는 사업장에 중대한 산업재해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급박한 위험이 있을 경우를 대비해 마련한 매뉴얼에 따라 조치하는지 점검하는 훈련이다.

주요 훈련 내용은 ▲작업중지와 근로자 대피, 위험요인 제거 등 대응 조치 ▲중대산업재해 피해자 구호 조치 ▲추가피해 방지 조치 등이다. 잠재적인 비상사태를 대비하고 유기적이고 능동적인 사고 대응 계획 수립과 실행을 통한 인적, 물적 피해 최소화 등이다.

동부건설은 이 같은 안전보건 강화 노력을 통해 3년 연속 ‘중대산업재해 0건’의 성과를 냈다. 

동부건설은 단 한 건의 중대산업재해도 허용하지 않겠다는 전사적 방침 아래 안전보건경영 실천 확대와 관리 시스템 정착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한 전 임원이 매월 정기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 밖에 다양한 캠페인 등을 통해 철저한 안전보건 관리에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고 동부건설 측은 설명했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안전이 곧 경쟁력이라는 신념으로 임직원이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해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나서고 있다"며 "철저한 안전보건 법규 준수와 시스템 최적화를 통해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부건설 #안전보건강화 


 

동부건설, 전국 현장 일일 안전순찰제도 강화 시행…3년 연속 중대재해 제로

[건설워커 잡톡 2024-05-25] 동부건설이 안전보건경영 강화에 나섰다. 동부건설은 이달부터 전국 각 현장에...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workerjob/223206253502

 

동부건설 기본정보, 시평액·도급순위, 연봉(feat. 취업족보)

동부건설은 코스피 상장 중견 종합건설업체입니다.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3년 토목건축공사업 시공능력평...

blog.naver.com

 

본 정보는 건설워커에서 발췌, 정리, 가공한 자료이며 등록일 기준으로 유효한 정보입니다. 작성자는 해당 정보의 최신성 및 정확성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Copyright ⓒ 건설워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컴테크컨설팅(건설워커) | 대표 유종현 | 서울 강북구 한천로140길 5-6 | 사업자 등록번호 : 210-81-25058 | TEL : 02-990-4697 | Mail : helper@worker.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강북-제 191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